아바고테크놀로지스, 고해상도 산업용 홀 효과 마그네틱 인코더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7.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혹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위치 정보 제공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시장에서 해상도가 가장 높은 홀 효과 마그네틱 인코더 AEAT-6600-T16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접촉 로터리 위치 감지, 로봇, 모터 피드백 및 밸브 컨트롤을 비롯한 의료 장비 분야 등과 같은 가혹한 동작 환경의 산업 응용에 필요한 정확한 성능을 갖췄고, 동시에 정밀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아바고의 AEAT-6600-T16 마그네틱 인코더는 360도 회전에서 정확한 각도 측정을 위해 최대 16비트의 해상도를 제공하며, 모션 컨트롤 및 위치 감지를 위해 마그네틱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비접촉 동작이 가능해 기계적 마모나 손상이 없다. 홀 엘리먼트, 아날로그 선단 및 디지털 신호 처리부를 하나의 디바이스에 내장 통합한 SoC 형태로 높은 수준의 통합성과 더불어 인코더 설정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기능이 내장돼 있어 고객의 인코더 활용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아바고의 모션 컨트롤 제품의 마케팅 부장인 Hassan Hussain은 “아바고의 AEAT-6600-T16 인코더는 작은 폼팩터에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틱 기술을 내장해 모션 컨트롤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고해상도 마그네틱 반사형 인코더 분야에서 당사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이 제품은 당사의 광학 및 마그네틱 인코더 포트폴리오의 범위를 확장함과 동시에 가혹한 산업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응용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AEAT-6600-T16은 시스템 설치시 보정이 필요 없이 손쉽게 정렬이 가능해 설치 관련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없애주고, 조립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주며, 축 방향 갭과 반경 방향 변위가 큰 상황에서도 정확한 성능을 제공해 제조 공정에서 조립 허용 오차와 관련된 문제를 줄여줄 수 있다. 또한 직렬로 출력 신호를 제공할 수도 있어 필요한 외부 와이어 수를 줄여준다. 패키지는 소형 16핀 TSSOP 형태로 제공되며 공급 전원이 낮아 휴대용 배터리로 동작하는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