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히트 예감 Product 70 - ④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4.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트소프트 /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회복세로 접어듦에 따라 산업분야의 투자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편승해 각 자동화 솔루션 업체들은 올 2010년을 매출반등의 기준 년으로 삼고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킬 HOT 아이템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속속들이 공개된 신제품들은 파란을 예고하기에 손색이 없다. 이 중에서 FA저널은 본 지면을 통해 상반기 산업시장을 강타할 베스트 제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이미 출시됐어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CoDeSys

FA 통합소프트웨어 CoDeSys(Controller Development System)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이다.


CoDeSys는 유럽에서 가장 널리 퍼져있는 IEC61131-3 개발 툴이며, 컨트롤러와 PLC 프로그래밍의 표준으로 확립됐다. PC 기반 제어(PLC, Motion, HMI)로 작동되며 어떤 임베디드 컨트롤러에도 적용이 가능(OEM)하다. 또한, 하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시스템이 통합할 수 있어 사용할 수 있는 범주가 넓다. 더불어 PLC 프로그래밍 툴은 무료 제공한다.


알트소프트 연락처

www.altsoft.asia

altsoft@altsoft.asia / park.jy@altsoft.asia

02-547-2344


-------------------------------------------------------------------------

HTOP05TQ-SD / HTOPWS-SD(Wired-Station)

유선 핸드헬드 타입의 신제품이다. 5.7인치 65536 컬러 모델로 출시되며, WSTATION(Wired-Station)과 같이 사용된다.


별도 6개의 평션키와 320×240 터치스크린, 비상 정지키, 키록 스위치로 조작 가능하며, 시리얼 통신(RS-232C/RS-422)/USB 통신/이더넷 통신을 지원한다. SD 카드/USB 메모리로 데이터 저장/이동이 가능하고, 디지털 아웃풋 12점도 지원한다.


HTOP05TQ-SD-W / HTOPWS-SD-W(Wireless-Station)

지멘스와 더불어 업계 최초의 무선 핸드헬드 타입의 신제품이다. 5.7인치 65536 컬러 모델로 출시되며, WSTATION(Wireless-Station)과 같이 사용된다.


WSTATION과 HTOP가 무선랜(IEEE 802.11b/g)으로 통신하며, 제어기(PLC)를 감시제어한다. 대용량 리튬이온 찰탁식 배터리를 채택(무선통신 5시간)했고,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범용 AP(Access Point)와 연동도 가능하다. 기타 사양은 HTOP05TQ-SD(유선모델)과 같다.


XTOP07TW-UD

보급형 XTOP 시리즈 HMI는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7인치 와이드 65536 컬러 모델이며, 800×480의 고해상도를 자랑한다. 터치 인터페이스 가능하며, 26M의 대용량 작화파일을 USB 통신으로 매우 빠르게 다운로드/업로드 가능할 수 있다.




XDesignerPlus / Simulation / TOPView / TOP-Anywhere

● XDesignerPlus는 XTOP HMI를 프로그램할 수 있는 작화 소프트웨어다. 그룹 On/Off, 자동흐름 알람, 다국어 윈도 폰트 지원, 이벤트 로그 등 신기능을 선보인다.

● Simulation는 XTOP HMI 없이 PC에서 미리 가상운전이 가능하다. 사용한 PLC 주소들의 값을 리스트 형태로 보여주고 변경 입력도 가능하다.

● TOPView는 XTOP HMI의 현재 화면을 그대로 PC에서 볼 수 있다. 이더넷이 연결된 같은 네트워크의 PC에서 HMI 화면을 감시하며, 터치 대신 마우스로 조작도 가능하다. 매우 손쉬운 설정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무료 기능이다.

● TOPAnywhere는 상위 PC에서 XTOP HMI의 데이터를 수집/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XTOP의 로깅, 경보의 생산 정보를 수집/관리뿐만 아니라, 작화 변경이력, OS 변경이력, 버전 등의 운용 데이터도 관리할 수 있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연락처

www.m2i.co.kr

whkang@m2i.co.kr

031-465-33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