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 신형 앱솔루트 인코더 AEAT-9000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9.0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 고성능 서보 및 모터 피드백 응용 분야 위한 고분해능, 싱글 턴 인코더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고성능 서보 및 모터 피드백 응용 분야를 위한 고분해능 앱솔루트 옵티컬 인코더를 발표했다. 새로이 출시된 AEAT-9000 초정밀 앱솔루트 인코더는 부드러운 모터 구동 성능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각종 마운팅 제약조건이 있는 공간 집약적인 위치에서도 마운트할 수 있도록 모듈형 패키지로 제공돼 설계가 용이하고, 조립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아바고의 AEAT-9000 싱글 턴 앱솔루트 인코더는 360도 전 회전 방향에서 정확한 각도 측정을 위해 최대 17비트 분해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모듈형 설계는 리드 헤드(Read Head) 모듈과 고정밀 코드 디스크로 구성돼 기존 인코더와 달리 모터에 직접 내장할 수 있어 시스템 설계 비용 절감과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차동 내·외부 신호 경로를 활용한 이 앱솔루트 인코더는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도 내성 있는 강력한 시스템 잡음 소거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서보 모터, 산업 및 해양 밸브 컨트롤 응용 분야, 고정밀 테스트 및 측정 장비, 공장 자동화 장비 등에 이상적이다.


AEAT-9000 인코더는 2채널 차동 사인/코사인 출력 및 회전당 총 2,048 카운트의 A/B 증분 아날로그 출력으로 고정밀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다중 출력 구조는 절대 위치 및 상대적인 증분 위치 정보 모두를 지원하는 유연성을 갖는다. 또한 이 인코더는 방사 및 경사상의 전기 정렬을 위한 포토 디텍터를 내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