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기태양전지학회, ‘차세대 태양전지 전망’ 포럼 개최
  • SolarToday
  • 승인 2015.07.16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기반 차세대 박막태양전지 실용화에 대한 논의

이번 포럼은 이원욱 의원, 그리고 국회 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 주최, 한국유기태양전지학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각각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이번 포럼의 첫 번째 세션은 동진쎄미켐의 신규순 연구소장이 ‘염료감응 태양전지 연구 및 시장동향’, 코오롱 한정석 부장의 ‘유기태양전지 연구 및 시장동향’, 그리고 성균관대 박남규 교수와 한국화학연구원 석상일 박사의 ‘유무기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연구동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오후 세션 또한 다양한 강의가 마련됨에 따라 태양광산업의 최신 기술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후 강연에는 경희대 임상혁 교수의 ‘양자점 및 나노기반 차세대 박막 태양전지의 잠재성’, 현대자동차 김상학 박사의 ‘차세대 태양전지 산업의 신시장 창출전략 및 사례’, 산업부 신재생에너지과 노건기 과장의 ‘태양광 관련 R&D 현황 및 앞으로의 방향’, 그리고 미래부 원천기술과 백일섭 과장의 ‘태양전지 분야 R&D 정책방향’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보다 실질적인 논의의 장인 패널토론을 통해 나노기반 차세대 박막태양전지의 실용화 및 R&D 미래전략에 대한 논의로 포럼이 마무리됐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