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에스에프씨, “글로벌 시장 점유율 5% 이상 목표로 꾸준한 행보”
  • SolarToday
  • 승인 2015.09.0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FC
약 10년간 태양광시장의 도입 및 성장기를 같이 해왔고 롤러코스터와 같은 시장 격동기를 직접 겪어왔다. 중소기업이지만 시장의 흐름을 읽는 경험치를 오랜시간 쌓아왔고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고객사의 요청에 앞서 먼저 제안할 수 있는 노하우를 키워왔다. 에스에프씨의 경쟁력은 기술력과 함께 태양광시장 10년의 역사이다.

PRODUCT
이번에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제품은 불소 및 비불소 백시트와 같은 범용 백시트와 방열, 고내전압, 컬러 등의 기능성 백시트이다. SFC는 국내 전체 모듈사 70% 이상의 업체에 백시트를 공급 중에 있으며, 국내 태양광발전소 모듈 대부분에 적용되고 있다. 국외에서는 중국 국영발전소용에 품질에서 독보적으로 검증된 TPT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유럽 루프탑용으로 선호되는 BLACK 모듈에도 에스에프씨의 BLACK 백시트가 사용되는 등 전 세계 곳곳에 에스에프씨의 제품이 적용되고 있다.

VISION
에스에프씨의 주력시장은 국외시장으로 생산량의 70% 이상이 국외에 판매되고 있다. 점유율로는 전 세계 4~5%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향후 국내 매출 점유율 50%까지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5%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에프씨는 태양광사업 수익률 저하로 인한 국내 태양광시장의 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 품질경쟁력이 확보된 범용 백시트를 적극 시장에 선보일 것이다. 국외시장 또한 중국시장을 기본으로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추가 시장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에스에프씨가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외시장 등의 동향과 함께 국내외 시장의 흐름을 고객들과 함께 자유롭게 논의하고, 함께 상생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잡는데 주력할 것이다. 볼거리보다는 이야깃거리가 있는 전시회로 에스에프씨의 콘셉트를 잡아나갈 것이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