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테크, 휴대용 모바일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 Pro’ 출시
  • SolarToday
  • 승인 2016.02.17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양 착한 가격대의 측정 진단기기로 대중화 이끈다!

   
 
  ▲ 네모테크 김민수 대표가 모바일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 Pro’를
선보이고 있다.
 
 
정밀 측정 가능한 초소형 열화상카메라 필요성 공감
이 회사가 선보인 제품은 태양광발전소 유지보수시 활용성 높은 휴대용 모바일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 Pro’다.
네모테크 김민수 대표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열화상카메라 제품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1만 픽셀의 일반 보급형 제품의 경우 300만원 이상의 고가이기 때문에 선뜻 구입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면서, “더욱이 정밀하고 정확한 측정을 위한 고사양 제품은 1,0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라 영세한 발전사업자들이 구비하기가 힘든 장비임에는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에 네모테크는 필요성은 인지하면서도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열화상카메라 구입을 주저하는 고객들을 위해 정밀 측정이 가능하면서도 저렴한 가격대로 보급할 수 있는 11만 화소의 초소형 열화상카메라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Thermal Expert Pro’ 활용 예(열화상 이미지)

휴대용 모바일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 Pro’
네모테크의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가격대를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것이다.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디스플레이 및 하드웨어 기기를 스마트폰으로 대신하도록 함으로써 카메라로 열화상을 측정하게 되면 해당 결과를 각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더욱이 열화상 센서와 렌즈로 구성된 카메라 본체의 경우 47×25×16mm의 콤팩트한 사이즈(렌즈 제외)에 무게 또한 27g 정도로 가벼워 휴대도 용이하다. 김 대표는 “이 같은 특징으로 인해 일반인들도 휴대폰에만 연결하면 현장에서 곧바로 열화상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언제든 문제가 발생한 지점 내 모듈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스마트폰과 접목한 덕분에 현장에서 찍은 열화상 이미지는 모바일 메신저 등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해 빠르게 분석하고 문제 해결까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 네모테크가 출시한 휴대용 모바일 열화상카메라 ‘Thermal Expert Pro’의
제품 사양
 
 
한편,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전체 픽셀에 대한 온도 측정 기능을 비롯해 열화상 및 실영상에 대한 다양한 합성 기능, 설정온도 이상시 알람 및 위치 파악 기능, 이미지 및 동영상 저장 기능과 4가지 해상도의 디지털 줌 기능(384×288, 320×240, 240×160, 160×120), 리포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Gray 및 Black Hot, Hottest, Coldest, Iron, Rainbow, Medical, Purple, Blaze, Aqua, Red, Green 등의 12가지 컬러맵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때 높은 온도의 경우 흰색(밝은 색) 및 붉은 색을 띠며, 낮은 온도의 경우 검은색(어두운 색) 및 보라색으로 표현된다.

한편, 김민수 대표는 “이번 신제품과 같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고성능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장비를 대중화함으로써 소비자의 이익은 물론 한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면서, “향후 국내는 물론 북미 및 중동, 중국 등 세계시장에도 진출해 고사양 열화상카메라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OLAR TODAY 김 미 선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