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Checker 비전센서용 새로운 위치 툴, 컬러 조명 및 필터 라인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11.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기능 추가로 응용 분야 대폭 확장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새로운 위치 툴, 컬러 조명 및 필터 라인을 출시, 머신 비전 센서 중 Checker 4G 라인의 실질적인 응용 분야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코그넥스의 Checker는 생산 라인에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객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360도 회전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패턴 기반 위치 툴을 제공한다. Checker에 통합된 또 다른 새로운 위치 툴은 캡 높이 및 불균일성, 라벨 위치, 채우기 레벨, 웹 위치 및 구성 요소 배치 검사 등 그 밖의 중요한 여러 응용 작업을 수행한다.


더불어 Checker 비전센서에는 새로운 컬러 조명과 필터 옵션이 통합됐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검사 과정에서 이미지 대비를 최적화하고 공장 조건에 상관없이 검사하려는 피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포착할 수 있어 보다 일관되고 믿을 수 있는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컬러 조명 채택을 통해 개선된 결과의 예로는 사용자가 흰색 캡 위에 빨간색이 프린트된 안전 씰(Seal)의 존재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녹색 조명을 사용하면 프린트가 검정색으로 나타나는 반면, 적색 조명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빨간색 프린트가 제거된다. 두 경우 모두에서 컬러 조명은 일반 조명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대비를 만들어낸다. 컬러 조명과 필터를 기본 탑재함으로써 이 비전센서는 동종 제품 중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될 수 있다.


또한, Checker는 고광택 또는 반사 표면을 가진 이미지에서 경면반사를 없애주는 통합 편광 창을 제공한다. 섬광을 제거함으로써 최상의 이미지와 보다 일관된 검사 결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코그넥스 비전센서 사업부 매니저인 조그 쿠쉔(Joerg Kuechen)은 “이러한 액세서리를 이용함으로써 생산 라인 운영자는 Checker 4G 플랫폼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며 “한 기기에서 더 많은 툴과 조명, 그리고 옵션이 통합돼 검사 작업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비전 센서 기술이 수행할 수 있는 응용 분야를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새로운 기능 중 최고로 꼽을 수 있는 것은 Checker의 설치 및 사용 편이성 덕분에 사용자가 크게 확장된 검사 기능과 커뮤니케이션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와 같이 탁월한 기능성으로 기기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사용자조차도 매우 쉽고 빠르게 설치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