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앰페코, 차별화된 서비스·고품질 시공·전문 인력이 ‘승승장구’ 비결
  • SolarToday
  • 승인 2016.09.05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앰페코 허장은 대표  
 
About ‘Mpeco’
이러한 성장의 바탕에는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 LG전자 태양광 사업부 해외마케팅에서 태양광 전문가로 활약한 허장은 대표의 전문성과 추진력이 있다. 더불어 전문 인력이 설계와 시공, 공무를 수행하면서 빠르게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덕분에 아직 업력이 오래되지 않은 기업임에도 5MW급의 태양광발전소를 수주하는 등 시공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태양광발전 사업 관련 인허가에서부터 설계와 시공, 유지보수까지 원스톱 솔루션(One-Stop Solution)을 제공하는 앰페코는 우수한 품질과 공정을 매뉴얼화해 표준화된 태양광 시스템을 공급한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신소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연구 전문 부서를 설립하는 등 태양광 기술 연구 개발에도 진취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5년에는 LG전자와 협력해 무선중계기 SOLAR/ESS 시범 사업자로 참여했고, 올해도 서울대학교 소재 기초전력연구원에 국내 최초 마이크로그리드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했다. 엠페코의 허장은 대표는 “이처럼 태양광 시공 관련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온 당사는 더 큰 도약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앰페코가 서울대학교에 설치한
마이크로그리드 태양광발전소
 
 
Product
이번 전시회에서는 주택용 태양광 시스템과 태양광발전소의 고효율 시공 능력을 중점으로 선보인다. 앰페코의 태양광발전소는 태양광발전 시스템 구축의 각 단계별로 체크리스트를 내재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의 실수로 시공에 착오가 없도록 시공품질을 보증했다. 또한, 인허가에서 시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 제기된 문제점을 즉각 수정한다. 전담 인력을 별도로 구성해 발전 사업 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처했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치단가를 제안한다. 제조사와의 긴밀한 관계, 조달한 자재와 매뉴얼화를 통한 인건비 절감으로 고품질의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 화인 태양광발전소  
 
View Point
허 대표는 “태양광발전의 기초가 되는 고품질 원부자재의 유통과 제조, 친환경 태양광 시스템 설계를 비롯해 그동안 당사에서 진행해온 RPS 태양광발전소 설치 사례, 주택용 태양광발전 설치 사례, 그린홈 보급사업, 지자체 보조사업 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태양광 제품 및 설치를 안내할 예정”이라면서, “이 전시회를 통해 현재 REC, SMP 현물시장 가격 파악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OLAR TODAY 홍 보 영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