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최신 듀얼 코어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해 테스트 시간은 줄이고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임베디드 컨트롤러인 NI PXIe-811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I PXIe-8115 컨트롤러는 6개의 USB 2.0 포트와 함께 여러 개의 주변 I/O 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포트가 많이 제공돼 주변 어댑터의 필요성이 최소화되며 비용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NI PXIe-8115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편리성을 높이고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In-ROM 및 하드 드라이브 진단 기능을 통해 컨트롤러의 상태를 파악한다.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컨트롤러를 함께 이용하면 다양한 테스트, 측정 및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NI PXIe-8115에 탑재돼 있는 인텔 코어 i5-2510E 프로세서는 기본 클록 주파수가 2.5GHz이며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클록 주파수를 자동으로 높인다. 예를 들어, 하나의 처리 스레드만을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CPU를 사용하지 않는 코어를 유휴 상태로 설정하고 실제 코어의 작동 주파수를 2.5GHz에서 3.1GHz로 높인다. 이렇게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자동으로 주파수를 높여주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에서 멀티스레딩을 구현하지 않아도 된다. 컨트롤러는 듀얼 코어 모드 또는 고성능 싱글 코어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어 고성능 자동화 테스트와 산업용 컨트롤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NI PXIe-8115 컨트롤러는 고성능 CPU 성능 외에도 6개의 USB 2.0 포트와 2개의 디스플레이 포트가 있어 여러 대의 모니터,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GPIB, 시리얼 및 병렬 포트에 연결이 가능하다. 이렇게 주변 확장 I/O가 많기 때문에 PXI 모듈을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PXI의 섀시들은 표준 I/O 용도가 아닌 측정 모듈용으로 제작돼 용도에 맞게 PXI 시스템의 슬롯들을 최적화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2GB 1333MHz DDR3 메모리(최대 8GB 메모리 지원)와 윈도 7 64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메모리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도 어렵지 않게 구축할 수 있다. PXIe-8115 컨트롤러는 NI PXIe-1082와 함께 사용하면 집약적인 분석, 신호 및 이미지 처리, 고속 데이터 수집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PXI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NI PXIe-8115 컨트롤러는 PXI 임베디드 컨트롤러에 대한 In-ROM 및 하드 드라이브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새 기능을 이용하면 메모리와 하드 드라이브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타사의 툴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NI가 제공하는 여분의 하드 드라이브 및 메모리 옵션과 함께 진단 분석을 사용하면 NI PXIe-8115의 사용 편리성이 증가돼 시스템의 가동 중단 시간은 줄어들고 애플리케이션에도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