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기 유망직종 BEST 5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11.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공유경제, 정보통신기술 등 신기술이 생활에 밀접하게 적용된 분야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빅데이터, 로봇, 통신 등과 관련된 분야 인기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공유경제, 정보통신기술 등 신기술이 생활에 밀접하게 적용되면서 이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되었다. 그러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어떠한 직종이 인기를 끌까?

첫번째는 사물인터넷 전문가가 꼽혔다. 사물인터넷 전문가는 사물에 컴퓨터칩과 통신기능을 내장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하는 직업이다. 두번째는 증강현실 전문가가 예상된다. 증강현실 전문가는 화면에 현실세계의 각종 정보와 가상현실을 합성하는 기술인 증강현실이 구현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응용하는 일을 한다.

그 다음은 인공지능 전문가로 인공지능에 대한 모든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직업으로 컴퓨터와 로봇이 인간처럼 결정내릴 수 있로 이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되는 된다. 로봇윤리학자는 영화 <터미네이터>처럼 인간과 로봇이 공존할 날이 머지않게 되면서 로봇에 관한 윤리적 논쟁과 연구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사이버포렌식 전문가는 미래에 디지털 사회에서 발생하는 사이버 범죄를 막기 위해 과학수사를 펼치는 직업으로 삭제된 디지털 정보를 수입하고 복원하는 일을 주로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