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10년 연속 '올해의 에너지위너'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7.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어에어컨이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인정받아 10년 연속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급 용량대 국내 최고 에너지 효율로 10년 연속 영예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제트(Jet) 18단 공기청정기(CAP-100SW)’가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 기술이 뛰어난 제품 및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에 캐리어에어컨이 수상한 ‘에너지 효율상’은 에너지 절감 기술 및 효과가 뛰어난 제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제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 참석한 정필경 캐리어에어컨 사장(왼쪽)과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사진=캐리어에어컨]
‘제21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 참석한 정필경 캐리어에어컨 사장(왼쪽)과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사진=캐리어에어컨]

수상품 ‘제트 18단 공기청정기’는 세계 최초로 18단계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한 경상업용 공기청정기로, 공기청정 면적 119.9㎡(약 36평)의 대형 평형대에 적합한 제품이다. 주로 보육·교육·의료·복지시설, 군부대, 사무실, 식당 등 다양한 공공·상업 시설에 적합하며, 최근 은행과 학교 시설 등에 대규모 공급이 진행되면서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항공기와 독수리의 공기역학 기술을 접목한 두 개의 ‘이중구조팬’을 적용해 깨끗한 공기를 최장 15미터까지 빠르고 넓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구조팬’은 캐리어에어컨이 한양대 공기역학연구실과 공동 연구해 개발한 고유 신기술로, 고효율 및 저소음을 실현하는 핵심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고효율 BLDC 모터’와 함께 최적의 성능을 예측하는 캐리어에어컨만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채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아울러 더욱 개선된 AMS(공기제어시스템)을 탑재해 최대 청정화 능력 및 공기청정 최장거리도 확보했다.

한편, ‘제트 18단 공기청정기’는 뛰어난 성능을 공인받아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인증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필터’로 이어지는 ‘3단계 에어클리닝 시스템’을 채용해 초미세먼지, 악취, 유해가스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제트(Jet) 18단 공기청정기’는 캐리어에어컨의 독자적인 공기역학 기술로 국내 경상업용 공기청정기 동급 용량대에서 1㎡당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달성한 친환경 제품이다”고 강조하며, “캐리어에어컨은 앞으로도 고효율·저소음을 실현하는 1등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친환경 에너지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