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스마트팩토리코리아] 뉴로메카, RaaS 통한 협동로봇 자동화 구축 전략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9.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로봇과 협동로봇의 경계는 명확하다. 협동로봇의 경우는 기능은 단순하며 저가다. 또한 중소기업용이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작됐다. 이 점에서 뉴로메카(대표 박종훈)는 협동로봇은 협동로봇답게 이용해야 하며, 가격도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협동로봇은 현재 제조산업에서 가장 쉽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점에서 뉴로메카(대표 박종훈)는 국내 협동로봇 제작의 선두주자로서 협동로봇 보급에 힘쓰고 있다. 

이 점에 대해 뉴로메카 안기탁 상무는 2018 경남 창원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서 협동로봇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안기탁 상무는 “뉴로메카의 경우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가장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통해 협동로봇 보급에 더 힘쓸 것”이라 언급했다. 

이어 안기탁 상무는 “협동로봇과 산업용 로봇의 경우 엄연히 그 경계가 명확하다”며, “협동로봇은 사람과 동일한 같은 작업공간에서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로봇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조 현장인 창원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18 경남 창원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SMART FACTORY KOREA 2018)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