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산업계의 리더로 인정받아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9.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 유니버설로봇이 프로스트 & 설리번이 수여하는 ‘올해의 제조업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올해의 제조업체 상’ 수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서 열린 제 14회 ‘매뉴팩처링 리더쉽’ 시상식에서 유니버설로봇 에스벤 오스터가드 공동창립자 겸 CTO가 ‘올해의 제조업체 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매년 수여하는 이 상은 세계 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들 중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의 제조업체 상’ 트로피를 들고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에스벤 오스터가드 공동 설립자 겸 CTO (사진 가운데) [사진=유니버설로봇]
‘올해의 제조업체 상’ 트로피를 들고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에스벤 오스터가드 공동 설립자 겸 CTO(사진 가운데) [사진=유니버설로봇]

수상 위원회는 “유니버설로봇은 협동로봇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대중화시켰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높아지는 생산비용과 생산수요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유니버설로봇의 수상 이유를 밝혔다.

수백 개의 후보 중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버설로봇은 ‘올해의 제조업체 상’ 이 외에도 ‘협력적인 혁신 리더십’, ‘스마트 제품 및 서비스 리더십’, ‘비저너리 리더십’ 부문에서도 수상했다. 

‘협력적인 혁신 리더십’에는 유니버설로봇의 통합 솔루션인 UR+가, ‘스마트 제품 및 서비스 리더십’은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이 각각 선정돼 수상됐다. 특히 ‘비저너리 리더십’ 부문에서 유니버설로봇의 공동 설립자겸 CTO인 에스번 오스터가드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이 상은 기업 내 리더십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중요한 공헌을 한 리더들에게 수여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의 한 관계자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열정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그러나 우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최근 선보인 e-시리즈가 바로 그 증거로 우리는 계속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버설로봇의 신제품 e-시리즈는 지난 6월 공개돼 협동로봇 산업에 또 다른 기준을 제시했다. 8월부터 현장에 납품되기 시작한 e-시리즈는 더 안전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