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 개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바가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전환 위한 대응방안 모색하고 디지털 전환의 흐름과 시대의 변화를 통찰하는 전략의 장을 마련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전환 위한 대응방안 모색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AVEVA)가 오는 11월 8일 콘래드 서울 호텔 3층에서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AVEVA World Conference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Your Digital Transformation-An Execution Roadmap'을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 기술이 비즈니스 생태계를 변화시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대응책을 모색하는 자리로 비즈니스 리더 및 관계자 등 다양한 업계의 고객 약 400여명을 초청한다.

아비바가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아비바]
아비바가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아비바]

아비바의 산업별 최신 성공 사례 및 솔루션을 소개해 산업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지 선보이며 각 산업 지형도의 변화 및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본 행사는 ‘APAC 로드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중국, 일본에 이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아비바코리아의 오재진 대표가 포문을 연다. 에브게니 페도토브 아태지역 영업 총괄 부사장과 아미쉬 사바왈 글로벌 엔지니어링 사업부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변화와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대해 소개한다.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의 특별 강연도 마련돼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를 주제로 산업계의 변화와 미래를 조망한다.

또한 아비바의 전문가와 고객사가 참여해 구체적 사례와 솔루션을 상세히 전달한다. 운영 및 유지보수, 엔지니어링, 설계 및 시공, 모니터링 및 제어의 세 개 트랙에 총 20여개 세션이 준비됐다. 점차 복잡해지는 디지털 전환이 창출하는 비즈니스 가치와 변화 양상을 분석하고 산업 전반의 자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의 구체적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 3J CNS, 뉴젠 아이엔에스, 서울교통공사, 씨아이토피아 등의 구체적 사례도 발표된다.

특히 아비바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라이브 데모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비바의 AR/VR 솔루션은 차세대 기술을 활용해 공정 산업 분야의 작업자들을 교육할 수 있는 ‘AR/VR 몰입형 교육용 트레이닝 시스템(AR/VR Immersive Training Systems)’을 포함하고 있으며 실습용 가상 공장 환경과 결합된 고성능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자산을 정확하게 검토 및 최적의 의사결정을 위한 터치 반응형 3D 시각화 솔루션인 ‘아비바 인게이지(AVEVA Engage)’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아비바의 최신 솔루션 및 다양한 파트너사의 솔루션 데모도 마련된다.

아비바코리아 오재진 대표는 "차세대 산업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현재 디지털 시대를 재편하고 있고 아비바는 디지털 자산의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 향상을 위한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아비바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산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통찰력 있는 전략 모델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