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엔키아와 에너지절감 솔루션 개발 MOU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간 협약 통해 신사업 진출기반 확보 모색

글로벌 에너지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가 국내 SW벤처기업 엔키아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양사 사업기회 확대와 기술경쟁력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통합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제휴하고, 나아가 향후 DCIM(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EMS(에너지관리시스템) 등의 신사업 분야에서도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우선, 가상화 기술로 물리적 서버 사용량을 절감하는 엔키아의 ‘제우스(Xeus)’ 솔루션과 서버 전력 사용량 측정 및 관리를 도와주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랙 PDU(Power Distribution Unit : 전원분배장치)를 접목하는 방안을 연구 중에 있다. 양사는 이를 통해 가상화에 따른 데이터센터 에너지 절감량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통합적인 에너지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특히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DCIM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DCIM은 데이터센터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이고 전력사용, 쿨링, 서버효율 등을 최적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SW전문기업 엔키아는 국내에서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IT통합운영관리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엔키아의 제우스는 서버 가상화 환경을 구축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각종 제어 및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이다. 현재 정부통합전산센터의 G-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국방통합정보관리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LG U+ 등이 폴스타 제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ECO & ESS 사업부 안 권 본부장은 “가상화 솔루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엔키아와 MOU를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유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상생 협력 사례를 더욱 많이 만들어나가고,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