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2년 연속 영국 태양광 모듈 시장점유율 1위 달성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5.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출력 제품과 솔루션으로 영국 소비자들의 엄격한 구매 기준과 다양한 요구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화큐셀은 영국에서 태양광 2년 연속 모듈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EuPD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영국 태양광 설치업체 집계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화큐셀의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3.8%포인트 상승한 13.6%로 발표됐다. 고효율 중심의 고객지향적 제품 포트폴리오로 영국 태양광 시장을 꾸준히 공략한 결과다.

[]
영국시내에 설치된 한화큐셀의 주택용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영국 의회는 지난 5월 1일 세계 최초로 ‘기후변화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고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삼았을 정도로 환경에 대해 관심이 높다. 또한 재생에너지의 발전단가가 기존 에너지원 대비 발전원가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국가 중 하나이며 지속적으로 고효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러한 영국 태양광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고효율 모듈 및 맞춤형 솔루션과 적극적인 현지 공급업체 공략을 기반으로 영국 태양광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한화큐셀은 영국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태양광 모듈뿐 아니라 전기 생산부터 저장, 관리까지 가정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결합한 주택용 태양광 솔루션인 큐홈(Q.HOME)과 태양광 설비 시공기간 및 비용을 절감해주는 상업용 태양광 설치 플랫폼인 큐플랫(Q.FLAT)도 영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화큐셀의 제품 기술력은 영국에서 높은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고출력 제품인 큐피크 듀오(Q.PEAK DUO)가 2017년 영국 태양광 매체 ‘Solar+Power Management Magazine’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Solar+Power Award 2017’를 수상한데 이어 지난 해에는 큐플랫(Q.FLAT)이 혁신성을 인정받아 동일한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했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영국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라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유럽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해 10월 런던시에서 진행하는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인 ‘Solar Together London’에 1.5MW 규모 고출력 제품인 큐피크 듀오 모듈 공급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현지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런던 내 5개 자치구 약 600가구에 고출력 모듈을 지난 해 11월부터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