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대만 해저 케이블 시장서 독주...올해 발주된 해상풍력 프로젝트 3건 싹쓸이
  • 양철승 기자
  • 승인 2019.07.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 건설사 통해 먀오리현 해상풍력단지에 130㎞ 공급

[인더스트리뉴스 양철승 기자] LS전선이 대만 해상풍력단지용 해저 케이블 시장에서 군계일학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LS전선이 대만 해저 케이블 시장에서 유수 글로벌 경쟁자들을 연이어 제치고 수주에 성공하며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사진=LS전선]
LS전선이 대만 해저 케이블 시장에서 유수 글로벌 경쟁자들을 연이어 제치고 수주에 성공하며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사진=LS전선]

LS전선(대표 명노현)은 벨기에 건설업체 얀데눌과 대만 해상풍력단지에 사용될 해저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월 2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LS전선은 얀데눌을 통해 2021년까지 대만 서부 먀오리현(苗栗縣) 해상풍력단지 프로젝트에 해저 케이블 약 130㎞를 공급한다. 계약 금액은 수백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특히 LS전선은 이번 수주로 대만에서 추진되고 있는 10여개의 해상풍력단지 사업 중 지금까지 발주된 3건 모두에 해저 케이블을 공급하며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LS전선의 대만 해저 케이블 수주 현황. [자료=LS전선]
LS전선의 대만 해저 케이블 수주 현황 [자료=LS전선]

실제로 LS전선은 올 1월 독일 wpd와 대만 서부 윈린현(雲林縣) 해상풍력단지에 66㎸급 해저케이블 170㎞를 공급키로 계약을 체결하며 대만 해저 케이블 시장에 첫 진출한데 이어 7월 12일 덴마크의 국영 에너지 기업 외르스테드(Ørsted)가 발주한 1,100억원 규모의 장화현(彰化縣) 해상풍력단지 해저 케이블 계약 수주에도 성공했다.

먀오리현 해상풍력단지를 포함한 3건의 수주 금액은 총 2,000억원대에 이른다.

LS전선은 그동안 유럽, 북미, 아시아 등지에서 해상풍력단지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 업체들과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신뢰를 확보한 것이 대만에서의 연이은 수주를 이끈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LS전선 명노현 대표는 “대만이 2025년까지 원전 가동을 중단하고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한다는 목표 아래 연간 총 5.5GW 규모의 해상풍력단지 10여개를 건설하면서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전선업체들의 격전지가 되고 있다”며, “이런 대만에서의 수주 성과는 해저 케이블 시장 진출 10년 만에 유수 경쟁사들을 제치고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