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LG전자는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 사장이 9월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어디서든 내 집처럼(Anywhere is Home)’이라는 주제로 ‘LG 미래기술 좌담회(LG Future Talk powered by IFA)’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퀄컴 유럽지역 기술담당 디노 플로레(Dino Flore) 부사장, 스페인 통신사 텔레포니카社 혁신연구소 최고혁신책임자 모리스 콘티(Maurice Conti),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랄프 비그만(Ralph Wiegmann) 회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박 사장과 함께 ‘인공지능’과 ‘연결성’이 만들어낼 변화와 새로운 경험 등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그는 이날 행사에서 LG전자의 인공지능 전략인 진화(進化, Evolve), 접점(接點, Connect), 개방(開放, Open)을 통해 어디서든 내 집처럼 생활할 수 있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인공지능과 초연결(hyper-connectivity) 기술을 이용해 자동차, 사무실, 학교 등 어디서든 내 집과 같은 익숙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또한 이날 박 사장은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LG ThinQ)’의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LG 씽큐는 인공지능 가전 및 서비스를 의미했다. 하지만 이번에 재정의한 LG 씽큐는 범위가 훨씬 확대된다. 사물인터넷(IoT) 제품은 물론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원격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LG 측은 “다양한 제품과의 연결을 통해 사용자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용 환경과 맥락에 맞는 제품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며, “LG전자는 이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생태계를 더욱더 폭넓게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IFA 2018, CES 2019 기조연설에서 인공지능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연이어 언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