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코, 횡성 한우마을 노선버스로 '전기버스' 도입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0.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 명성교통 10월 말부터 운행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한우축제가 열리는 강원도 횡성군에 중형 친환경 저상 전기버스가 처음으로 정규 노선버스로 도입되어 운행된다.

명성교통에서 운행할 디피코의 전기버스 예상도 [사진=디피코]

횡성군의 노선 버스와 농어촌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 명성교통(대표 한기명)은 최근 국내 전기버스 제조회사인 디피코(대표 송신근)와 전기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디피코는 CJ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충전 설비가 완료된 10월 20일경 중형 저상 전기버스를 납품할 예정이며, 명성교통은 이를 횡성군 정규 버스 노선에 투입해 운행에 나설 계획이다. 이로써 명성교통은 강원도에서 제1호 친환경 전기버스를 노선 버스에 투입한 운수 회사가 된다.

명성교통 한기명 대표는 “전기버스를 정규 노선에 도입, 운행함으로써 청정 한우로 유명한 횡성군의 친환경에 앞장서게 돼 자랑스럽다”며, “여러가지 노선버스 운행 여건 상 디피코의 중형 전기버스가 최적의 요건을 갖춘 것을 확인하고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디피코는 전기버스 납품 계약 체결에 이어, 초소형 전기트럭 개발도 완료해 시작차 25대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전기차를 자체 개발한 디피코는 시작차를 제작해 인증을 받으며, 튜닝을 통해 상품성을 개선하고 있다. 디피코는 현재 국산화율이 85% 이상으로 최종적으로 95% 이상까지 국산화율을 높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