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소형 원격 드라이브로 컴팩트한 모듈형 기계 개발 이끌다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9.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OPOSmotor 새로운 시리즈 출시… 데이지 체인 연결방식 및 통합안전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B&R이 컴팩트한 소형 모터를 장착한 전혀 새로운 드라이브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ACOPOSmotor 시리즈로 새롭게 추가된 이들 제품 2종은 모듈형 플랜트 및 기계설비 개발을 촉진한다. 이들 제품은 설치 비용 절감은 물론 캐비닛 공간도 절약하는 장점이 있다.

B&R의 소형 원격 드라이브 신제품 ACOPOSmotor의 모습 [사진=B&R]
B&R의 소형 원격 드라이브 신제품 ACOPOSmotor의 모습 [사진=B&R]

신규 장치는 최대 0.35kW의 전력범위를 제공하며, 가장 작은 제품 규격은 60 mmx90 mm (폭x높이)에 불과하다. 컴팩트한 소형 규격에도 불구하고, 이들 제품은 50 µs 수준의 고속 제어 루프를 구현할 수 있는 완전한 통합 서보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다. 본 제품군은 통합 변속기 및 제동장치가 내장된 선택 옵션으로도 출시돼 있다.

특히 이들 장치는 하이브리드 케이블용 연결부 2개를 구비하고 있어, 제어 캐비닛 연결에 싱글 케이블 하나면 그만이다. 하이브리드 케이블은 전원공급은 물론 POWERLINK 통신신호를 모두 전송한다. 데이지 체인 케이블 연결방식으로 별도의 ACOPOSmotor 장치들을 손쉽게 추가할 수도 있다. 독보적인 300° 회전 연결장치 역시 간편한 설치에 용이하다. 케이블 연결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되는 셈이다.

새로운 버전의 ACOPOSmotor 제품군은 24~60 VDC의 폭넓은 전압을 지원한다. 낮은 전압으로 장치 교체를 위한 특별한 훈련이 필요없다. 회생 제동 에너지를 DC 버스로 다시 피드백할 수도 있다. 이는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STO 안전 기능은 모터 장착식 드라이브에서 표준사양으로 제공된다. 이는 하이브리드 케이블을 통해 제어되므로, 별도의 배선이 필요없다. 이와 관련해 멀티 턴(multi-turn), 배터리 포함 멀티 턴 및 싱글 턴 등의 인코더 제품 버전도 함께 출시돼 있다. B&R는 "ACOPOSmotor는 열악한 환경조건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며 "이 제품은 IP65 보호기능을 제공하며, 냉각팬이나 히트싱크 등이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