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골, 2GHz 오실로스코프 MSO8000 시리즈 출시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 기능으로 7개 계측기 제어 가능… 지터 및 실시간 아이 분석 기능 최대 2GHz까지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리골 테크놀로지스(RIGOL Technologies)는 새로운 MSO8000 시리즈 디지털 오실로스코프를 도입해 UltraVision II 오실로스코프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최대 2GHz 대역폭과 새로운 지터 및 실시간 아이 분석 패키지를 제공하는 MSO8000 시리즈는 리골의 탁월한 가치 제안을 직렬 데이터 분석 및 신호 무결성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한다.

리골 MSO8000 [사진=리골 테크놀로지스]
리골 MSO8000 [사진=리골 테크놀로지스]

MSO8000은 2GHz, 1GHz, 600MHz 를 지원하며 10GSa/s, 10인치의 터치 화면을 가지고 있다.

MSO8000은 다른 UltraVision II 오실로스코프와 동일한 기능으로 한 개의 기능으로 7개의 계측기를 제공한다. 로직 분석, 프로토콜 분석, 스펙트럼 분석 및 파형 생성은 모두 계측기내 유틸리티에 내장돼 있다. 구역 트리거링, 히스토그램, 향상된 FFT, 정밀 측정의 전력 분석과 같은 고급 분석 기능은 MSO8000을 오늘날의 복잡한 임베디드 및 IoT 과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으로 만들었다. 새로운 지터 및 실시간 아이 분석 옵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타이밍, 노이즈, 대역폭 및 간섭으로 인한 장애에 대한 직렬 전송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도 있다. 지터 및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은 기존 히스토그램 및 정밀 측정 기능과 함께 작동해 신호 품질을 실시간으로 특성화해 MSO8000을 직렬 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강력한 성능 디버그 솔루션으로 만든다.

아울러 리골은 이 제품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영역도 지원한다. 지터 및 실시간 아이 분석 기능을 최대 2GHz의 대역폭과 결합함에 따라, 엔지니어는 이제 가장 까다로운 임베디드 설계 과제에 적합한 경제적인 옵션을 갖게 됐다. 지터 및 아이 분석 패키지는 그동안 너무 비싼 장비로 인식돼 엔지니어들이 선뜻 투자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는 이번 MSO8000을 통해 성능 및 신호 무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력하고 저렴한 설계도구를 갖출 수 있게 된 셈이다.

MSO8000은 리골의 UltraVision II 아키텍처와 피닉스 칩셋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두 개의 맞춤형 ASIC은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 및 신호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이 칩들은 Xilinx Zync-7000 SoC, Dual Core-ARM-9 프로세서, Linux + Qt 운영 체제, 고속 DDR 시스템 메모리 및 QDRII 디스플레이 메모리를 포함한 고성능 하드웨어 설계로 둘러싸여 있다. 이 아키텍처는 60만wfms/sec의 높은 파형 캡처 속도, 컬러 그레이드 색채 디스플레이, 뛰어난 타임베이스 정확도 및 지터 성능을 지원한다.

이에 리골은 새로운 Phoenix 칩셋을 통해 고객에게 전례없는 가치를 제공하는 환상적인 새로운 제품군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업계 최고의 메모리 깊이, 샘플링 및 분석 옵션을 통해 완벽한 신호 품질 분석도 갖춰졌다.

한편, 리골 테크놀리지스는 테스트 및 측정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리골의 프리미엄 제품군에는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스펙트럼 분석기, 기능/임의 파형 발생기, 프로그래밍 가능 전원 공급 장치 및 로드, 디지털 멀티 미터, 데이터 수집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이 있다. 리골의 테스트 솔루션은 타협 없는 제품 성능, 품질 및 고급 제품 기능을 결합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하고 있다. 이 조합은 고객에게 전례 없는 투자 가치를 제공하고, 전체 테스트 비용을 줄이며, 설계 또는 프로젝트 완료 시간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