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미래산업에 최적화된 스마트 펑션 키트 개발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1.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게 유연한 조합 가능... 심플, 속도, 비용절감으로 효율성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보쉬렉스로스는 미래의 산업 요구사항에 맞춰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마트 펑션 키트(Smart Function Kit)를 개발했다. 보쉬렉스로스는 이번 키트를 오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2020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보쉬렉스로스가 개발한 스마트 펑션 키트(Smart Function Kit) [사진=보쉬렉스로스]
보쉬렉스로스가 개발한 스마트 펑션 키트(Smart Function Kit) [사진=보쉬렉스로스]

이번 키트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메카트로닉스 패키지를 제공하며, 시스템 통합 유저나 프로세스 노하우를 갖춘 최종 사용자에게 완벽한 기반이 된다. 보쉬렉스로스는 "이번 키트는 간단하고 빠르며 사전에 선정된 기계/전기/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2kN부터 30kN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조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듈형 Kit는 기계, 전기 부품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시운전뿐만 아니라 제품의 선택과 구성이 단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위 시스템과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할 수 있으며, 작동 중에도 테블릿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어 불량률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심플, 속도성, 비용 절감으로 효율성 업

구체적으로 이 키트는 프레스 피팅, 압착, 조립 또는 리벳팅과 같은 조립 및 결합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벤딩과 엠보싱과 같은 성형 프로세스를 포함한다. 또한, 개발 과정의 일부로서 테스트 또는 품질 보증을 위한 분야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독립형 솔루션으로 사용하거나 필드 버스를 통해 상위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다.

직관적인 설정 및 작동

한편 사용자는 맞춤형 키트를 빠르고 간변하게 만들 수 있다. 먼저 사용자는 제품 및 사이즈 선정 도구인 LinSelect로 올바른 스마트 펑션 키트 사양을 선택한 후, 최종 구성 프로세스로 온라인 관리 프로그램(online configurator) 통해 수행한다. 그런 다음 CAD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Rexroth e-shop에서 원하는 구성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이 키트는 별도의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보쉬렉스로스는 "내장형 소프트웨어, 서보드라이브의 자동 파라미터화 설정, 설치 마법사 및 통합 모션 제어로 빠르고 간단한 시운전이 가능하다"며 "그 결과, 엔지니어링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95%까지 절감하여 장비 시운전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간편한 모니터링

사용자는 작동 중인 스마트 펑션 키트를 태블릿에서도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 키트는 상태 정보, 프로세스 결과 및 힘-변위 곡선의 실시간 디스플레이를 시각화해 최대한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또한, 상태 보고서, 품질 통계 등 모든 시스템 파라미터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에서 오류메세지를 일반 텍스트로 표시하여 오류 처리를 단순하게 해준다.

보쉬렉스로스는 "이번에 더욱 편리한 프레스 어플리케이션 및 연결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스마트 펑션 키트를 적용하면 사용자는 불량률을 줄여서 작업의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