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세계 최초 NVIDIA 튜링 아키텍처기반 MXM GPU 모듈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2.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VIDIA Quadro RTX로 미션 크리티컬 엣지 컴퓨팅 및 인공지능 성능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는 NVIDIA 튜링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NVIDIA Quadro RTX 임베디드 GPU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MXM GPU 모듈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 모듈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긴 제품 수명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의 MXM GPU 모듈은 튜링 아키텍처의 성능을 활용해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이 직면한 크기, 무게 및 전력(SWaP) 문제를 해결하고 고성능 컴퓨팅, 컴퓨터그래픽 및 인공지능(AI)에서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는 미션 크리티컬 엣지 컴퓨팅 및 AI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모듈이다.

에이디링크 NVIDIA 튜링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NVIDIA Quadro RTX 임베디드 GPU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MXM GPU 모듈을 발표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 NVIDIA 튜링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NVIDIA Quadro RTX 임베디드 GPU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MXM GPU 모듈을 발표했다. [사진=에이디링크]

GPU 가속 컴퓨팅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GPU를 통합하는 엣지 시스템은 의료 영상, 제조 결함 검사, 스마트 도시의 교통 흐름 분석 및 기타 여러 임베디드 세그먼트의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빠르게 반응하고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튜링 아키텍처는 공유 메모리를 위한 정수(integer) 데이터 경로 및 통합 아키텍처인 Tensor Cores를 사용해 NVIDIA 파스칼 아키텍처에 비해 CUDA 코어당 전달 성능이 50% 향상됐다. NVIDIA CUDA 플랫폼을 통해 최소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GPU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추가적인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

에이디링크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사업부의 Zane Tsai 플랫폼 제품 센터 책임자는 “의료 영상의 예로 이미지 구조는 방대한 병렬 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한다”며, “필요한 컴퓨팅 기능을 통합하고 모바일 의료용 이미징 기기의 엄격한 SWaP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NVIDIA 튜링 아키텍처 기반 MXM GPU 모듈이 필요하다. 에이디링크는 중국과 유럽의 헬스케어 산업에서 GPU 가속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빅 데이터와 AI는 예방 및 정밀 의학에서 스크리닝 및 탐지, 그리고 병변 진단에 적용되고 있다”며, “텐서 코어(Tensor Cores)의 튜링 아키텍처 기반 MXM GPU 모듈은 이러한 미션 크리티컬 작업에 높은 성능과 고효율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GPU 성능의 빠른 성장을 필요로 하는 또 다른 응용 분야는 방대한 데이터 처리를 요하는 자율 주행 차량, 로봇 및 드론과 같은 자율 기계다. Zane Tsai 책임자는 “SWaP의 제약이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고정밀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대용량 데이터를 병렬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튜링 아키텍처 기반 MXM GPU 모듈은 자율 주행 기계의 복잡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NVIDIA 쿼드로 Scott Fitzpatrick 제품마케팅 부사장은 “NVIDIA Quadro GPU의 기능을 필요로 하지만 표준 PCI Express 그래픽카드를 지원하지 않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그래픽 집약적 응용 프로그램 에코시스템에서 강력한 성능과 엔터프라이즈 신뢰성은 필수적인 요소”라며, “에이디링크 MXM GPU 임베디드 모듈은 NVIDIA Quadro RTX 성능과 기능을 장기적으로 사용자 맞춤형으로 지정 업그레이드 가능한 폼 팩터로 제공해 의료, 로봇 공학, 제조 전반, 그리고 스마트시티에 걸쳐 AI 및 빅데이터의 성능을 더욱 폭넓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엣지 컴퓨팅 및 AI 애플리케이션은 개발 주기가 길고 개발, 기능 검증 및 인증 획득과 관련된 막대한 투자가 이뤄져야 하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베포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제품 지원이 중요하다.

에이디링크는 최첨단 컴퓨팅 공급업체이자 NVIDIA Quadro 임베디드 Preferred Partner로서 장기적인 지원 및 사용자 맞춤형 펌웨어와 최적화된 이기종 컴퓨팅 플랫폼을 갖춘 다양한 폼 팩터로 GPU 지원 제품을 제공해 개발자가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