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Hexapod Simulation Tool 웹사이트에서 무료 배포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3.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퍼런스 좌표 시스템, 피벗 포인트 등 손쉽게 시뮬레이션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PI는 웹사이트에서 헥사포드 시뮬레이션 툴을 무료로 배포하여 고객이 구매 전에 어떤 모델이 적합한지 찾을 수 있게 했다.

PI Hexapod Simulation Tool [사진=PI]
PI Hexapod Simulation Tool [사진=PI]

사용자는 작업 공간, 질량 및 외부 힘에 의한 기계적 하중, 레퍼런스 좌표 시스템, 피벗 포인트 등을 전문적 지식 없이 편하게 시뮬레이션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헥사포드를 고를 수 있다.

데이터시트는 헥사포드의 이동 범위, 하중 등 기본적인 사양을 제공하지만 작업 영역 한계는 현재 위치, 피벗 포인트의 현재 좌표 및 선택한 레퍼런스 좌표 시스템에 따라 달라진다.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하면 헥사포드의 방향, 하중, 무게 중심 위치, 모션 플랫폼의 각 위치, 개별 스트럿에 작용하는 힘과 토크를 고려해 데카르트 좌표에 있는 표준 헥사포드의 한계를 계산하고 그래프로 표현해 각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장비를 보유할 필요 없이 기계적 문제를 찾아서 해결할 수 있으며 적절한 포지셔닝 솔루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헥사포드는 측정 센서, 소프트웨어 및 모션 컨트롤러와 함께 가장 복잡한 모션 프로파일을 쉽게 명령 할 수 있도록 산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포트폴리오다. 특히 역동적인 모션을 제공하며 카메라 테스트 스탠드에서 사전에 정의된 궤적을 높은 정밀도로 따르도록 설계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