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확인기관으로 지정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4.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인증기관 중 유일… “기획 및 교육 지원 등 추가혜택 기업에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 이하 KCL)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4월 20일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확인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모습 [사진=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모습 [사진=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화 수준을 확인·검증해 스마트공장의 자발적 보급·확산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된 정부 지원사업으로, 기업의 제조현장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향후 고도화 방향을 제시하는 제도다.

수준확인제도 참여기업은 스마트공장 수준진단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정부기금 대출금리 인하, 정부지원 사업 지원 가산점, 조달 가산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CL은 이번 기관 지정을 통해 기업의 스마트공장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고객사에 최적화된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추진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준확인제도 참여기업을 상대로 기술개발관련 정부사업 기획지원, 품질관리 역량강화 교육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CL 윤갑석 원장은 “수준확인기관 중 유일한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및 고도화를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