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레스하우저 셰리 리우 박사, ISA로부터 분석계 분야 혁신상 수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5.0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뛰어난 업적 인정받아
엔드레스하우저는 스펙트라센서(SpectraSensors)의 책임 과학자이자 R&D 부서의 상무이사인 셰리 리우 박사가 국제자동화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로부터 분석계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로운 분석계 분야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엔드레스하우저 내 스펙트라센서 소속의 셰리 리우 박사가 국제자동화학
회로부터 분석계 분야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셰리 리우 박사는 Tunable Diode Laser Spectroscopy(TDLAS)에 대한 가스분석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천연가스와 석유가스 애플리케이션에 운용 가능한 다양한 가스분석 솔루션을 개발해 냈다. 국제자동화학회는 자동화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모든 산업의 자동화에 공헌한 개인의 명예를 인정하기 위해 매년 ‘ISA Honors and Awards Gala’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연례행사는 학회 및 관련 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캔자스 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행사를 통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동료들을 선정하는 시상식도 이뤄졌다.

셰리 리우 박사가 수상한 상은 분석계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이나 프로세스 혹은 솔루션 등을 콘셉트화 및 디자인하고 시장에 도입하는 데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과학 혹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셰리 리우 박사는 엔드레스하우저가 인수한 스펙트라센서에서 다양한 핵심 제품들을 개발했으며, TDLAS 측정 기술 중 변화하는 압력에 보정치 분석, Multi-Peak 보상 분석, 편차를 이용한 H2O 분석, 캘리브레이션 후 신속한 재설정 외에도 다양한 고성능 제조공법을 개발했다. 또한, 현재 미국 및 국제사회에서 26개의 특허 출원 및 30개 이상의 특허도 신청한 상태다.

셰리 리우 박사는 이번 시상식에서 “국제자동화학회가 나와 같은 과학자들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꾸준히 독려하는 환경 및 기반을 만들어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무엇보다도 2006년에 입사 후 다양한 제품 및 기술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좋은 연구 환경을 제공해준 회사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