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올해 168개사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5.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함께 28억원 지원… 기업당 최대 2,000만원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인천시와 함께 인천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제조혁신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고 5월 11일 밝혔다.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시가 총 28억원을 투자해 올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사진=인천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시가 총 28억원을 투자해 올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사진=인천테크노파크]

인천TP와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업비 28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11억여 원 늘어난 규모라고 인천TP는 설명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신규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이다.

중기부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들어가는 총사업비(2억 원 한도)의 50%를 지원한다. 신규구축은 1억 원, 고도화는 1억5천만 원까지다. 기업부담금은 나머지 절반으로, 인천TP는 이 가운데 168개사 안팎을 선정, 기업부담금의 20% 안에서 한 기업에 많게는 2,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참여 신청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업관리시스템을 참조하거나 인천TP 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공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인천지역 기업의 제조혁신을 돕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 관련 컨설팅, 교육, 사후관리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