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지역 상생 프로젝트’ 시동… ‘칙촉’으로 동네 카페 돕는다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5.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카페 10곳 선정해 포장지에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5월 19일 초코 디저트 브랜드 ‘칙촉’을 통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와 손잡고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가 칙촉을 통해 지역 카페와 상생 프로젝트를 펼친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칙촉을 통해 지역 카페와 상생 프로젝트를 펼친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서울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 10곳을 선정해 ‘칙촉’의 제품 포장지에 간단한 카페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제품 겉면에 QR 코드를 삽입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 카페의 주소와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들 10곳의 카페에는 ‘칙촉’과 함께 머그잔, 그립톡 등을 지원해 방문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 지역 카페를 돕고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칙촉’의 이미지 홍보를 위한 상생의 취지에서 기획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제빵 브랜드 ‘기린’을 통해서도 올 들어 두 차례의 상생프로젝트를 전개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우수 빵집의 제품을 양산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는 지역 빵집의 경제 활동을 돕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상호 윈윈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프로젝트를 지속해서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