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Solar, 말레이시아 최초 ‘양면+추적기 프로젝트’에 모듈 공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8.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7,400만kWh 달하는 전력 생산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JA솔라(JA Solar)가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추적기를 결합한 말레이시아 최초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43.8MW 양면 이중유리 모듈을 공급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가동에 들어가면 매년 7,400만kWh에 달하는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
JA Solar는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추적기를 결합한 말레이시아 최초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43.8MW 양면 이중유리 모듈을 공급했다. [사진=JA Solar]

독일 개발업체 EPC Greencells 그룹과 말레이시아 파트너 Majulia의 합작투자사인 Halpro Engineering이 투자한 이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에서 두 번째 대규모 태양광(LSS: Large-Scale Sola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고효율성 양면전지 기술과 강력한 이중유리 구조를 결합한 양면 이중유리 모듈은 뒷면에서도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뒷면의 전력 정격은 앞면의 70%가 넘는다. 이 모듈은 가혹한 환경(사막이나 해변 등)과 극단적인 기후 조건(고온, 다습 등)에서도 발전 용량, 저선량 성능, PID 내성을 높임으로써 효과적으로 투자 수익을 개선할 수 있다. 고효율성 모듈에 추적기를 결합한 이 프로젝트는 투자자에게 훨씬 더 높은 수율과 투자 수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JA Solar 진 바오팡(Jin Baofang) 이사회 의장 겸 CEO는 “2015년에 말레이시아에 제조 기지를 설립하고,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여러 건의 대규모 프로젝트에 모듈을 공급했다”며, “당사는 LCOE를 낮추고 고객 수익을 올리도록 말레이시아 고객들을 지원하는 데 있어 신기술을 활용하는 존재감을 적극적으로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당사는 말레이시아와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의 광발전 시장 개발을 추진하고자 첨단 기술 적용을 계속 도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