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A to Z’ 한국에너지서비스, 컨설팅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8.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태양광 설비 구비된 전시장 운영으로 손쉬운 제품 정보 파악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2005년부터 태양광 사업을 시작한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한국에너지서비스는 평택 본사에 ‘태양에너지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마치 가전제품을 고르듯, 태양광 제품을 고를 수 있는 것이다.

이는 한국에너지서비스라는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서비스 제일주의’에서 기인한다. 한국에너지서비스 김영직 대표는 “한국에너지서비스는 오랜 기간 축적된 시공 노하우와 사업실적을 보유한 복합태양광발전설비 설치 전문기업”이라며, “책임시공, 정직신뢰, 고객사랑을 핵심가치로, 고객과 함께 공생하는 수익 모델을 제시해 최대 만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서비스 김영직 대표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한국에너지서비스 김영직 대표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한국에너지서비스는 이러한 ‘태양에너지 전시장’ 이외에도 ‘에너지 컨설팅’, ‘독자적인 태양광 모니터링’ 등 ‘태양광 원스톱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최근 집중하고 있는 사업부문은?

한국에너지서비스는 국내 기업을 비롯한 중국, 독일 등 해외 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인버터, 모듈 등을 공급 중이다. 특히, 연속적으로 LG전자의 B2B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판매실적 및 성실기업으로서 파트너사에게 인정받는 기업이다. ‘태양광 원스톱 토털솔루션’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 이외에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상업용 태양광발전시설 및 주택용 태양광 보급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태양광 전원의 운용 효율 향상을 위한 30kW 보급, 최적회로 제어장치 및 보상장치 개발’ 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R&D 선정사업에 선정되는 등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국내 태양광 산업 성장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평택 본사에서 운영 중인 ‘태양에너지 전시장’.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태양광발전을 비롯한 ESS 설비까지, 실사용 환경과 동일한 미니어쳐 시스템 시연을 접할 수 있다.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평택 본사에서 운영 중인 ‘태양에너지 전시장’.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태양광발전을 비롯한 ESS 설비까지, 실사용 환경과 동일한 미니어쳐 시스템 시연을 접할 수 있다.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태양광 분야 고객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태양에너지 전시장’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인가?

현재 국내에서 열리고 있는 대부분의 태양에너지 전시회는 약 2박3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행사를 진행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수많은 기업들이 참여한 전시회에서 시간을 두고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본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군다나 많은 인파는 이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에 한국에너지서비스는 ‘태양에너지 전시장’ 운영을 통해 태양광발전소와 관련된 국내외 기업들의 주요 기자재들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전시장을 상시 오픈하고 있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태양광발전을 비롯한 ESS 설비까지, 실사용 환경과 동일한 미니어쳐 시스템 시연을 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O&M 모니터링 통합 관제 시스템 등 신기술이 집약된 한국에너지서비스만의 첨단 설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중이다. ‘태양에너지 전시장’의 문은 항시 열려 있다.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사전 연락을 통해 사업설명회 개최 등 전시장 일정에 대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경기도 평택시에 구축한 800K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전경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경기도 평택시에 구축한 800K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전경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고객들에게 ‘에너지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한국에너지서비스는 2005년부터 에너지 컨설팅을 진행하며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거점에 지사를 설립, 전국 어디든 시공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예비 사업주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부터 사전 현장 조사, 설계 및 인허가, 제품 수급, 준공 및 완공 후 자체 유지보수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성공적인 태양광발전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자신의 상황에 맞는 투자 규모와 방법 결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선정이다. 이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투자 방법이다. 한국에너지서비스는 견적의뢰 시 1차 사전검토를 시작으로 2차 도면작업 및 투자 대비 수익성 분석, 3차 최종 제안서를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삼성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니터링 시스템. 인공지능을 활용해 PV, ESS, O&M 모니터링 등을 통합관제하며, 고객의 태양광발전소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삼성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니터링 시스템. 인공지능을 활용해 PV, ESS, O&M 모니터링 등을 통합관제하며, 고객의 태양광발전소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서비스]

국에너지서비스만의 독자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이 보여주는 특징은?

당사의 ‘인공지능 O&M 모니터링 통합관제시스템’은 삼성 에스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획기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PV, ESS, O&M 모니터링, AI 통합관제실을 독자적으로 운영하며, 만에 하나 발생할지도 모르는 화재나 손괴, 도난, 기타 외부의 침입 등으로부터 고객의 태양광발전소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다.

한국에너지서비스가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보여주는 시장경쟁력은?

우선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건축설계, 토목공사, 전기공사, 소방 및 기계시설과 관련된 라이선스를 가진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황 유형에 따라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설비구축과 합리적인 시공비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이 한국에너지서비스가 보유한 장점 중 하나이다. 이외에도 설립 이후, 단 한 번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 등이 당사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한국에너지서비스의 향후 계획은?

한국에너지서비스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그린뉴딜’ 등으로 대변되는 정부 정책에 부응해 많은 예비 사업주들이 성공적인 태양광발전사업을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자연을 아름답게, 사람을 건강하게, 세상을 유익하게’라는 비전 및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