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테크노파크,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8.2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일렉트릭 연계형 스마트공장 멘토링 지원사업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LS일렉트릭과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8월 25일, 서울시 공릉동에 위치한 서울테크노파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 LS일렉트릭 신용학 단장이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테크노파크]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지역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해 기업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고, 스마트공장 도입 수요발굴과 희망기업에 대한 멘토링 등의 지원 사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울테크노파크-LS일렉트릭 연계형 스마트공장 멘토링 지원사업’은 스마트공장 도입이 필요한 중소, 중견기업 및 기 구축 기업대상 LS일렉트릭의 전문가 집단을 통해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들이 최적화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은 “앞으로 서울지역 제조혁신 및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 수행을 위해 민관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 중견 제조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 시 도입하는 솔루션 및 연동설비를 지원 형태에 따라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신규 최대 1억원, 고도화 최대 1.5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서울테크노파크 내 서울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