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MEC 엣지 서버에 엔비디아 GPU 탑재해 AI 기능 높여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0.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프레임워크 구축 용이한 기능과 성능 테스트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 혁신의 선두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이하 에이디링크)는 자사의 엣지 서버인 MECS-7210이 ‘준비된-NGC’ 컴퓨팅 플랫폼으로 공식 인증됐다고 10월 8일 밝혔다. 

에이디링크는 두 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V100 텐서 코어 GPU가 포함된 MECS-7210에 대한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위한 AI 프레임워크 구축이 용이한 기능과 성능에 대한 다방면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에이디링크의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 서버 MECS-7210은 최초의 검증된 OTII(Open Telecom IT Infrastructure) 호환 엣지 서버 중 하나이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의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 서버 MECS-7210은 최초의 검증된 OTII(Open Telecom IT Infrastructure) 호환 엣지 서버 중 하나이다. [사진=에이디링크]

준비된-NGC 검증 프로세스에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구축을 위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폭넓은 MECS-7210테스트가 포함됐다. 에이디링크의 검증된 MECS-7210은 고객이 실시간 지능형 의사결정에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GPU 가속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때 빛을 발한다. 

고객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구현을 포함한 워크플로우 컴퓨팅 환경을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베어(bare) 메탈 서버 또는 가상화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실행이 가능하며 GPU의 활용성과 휴대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검증 기능은 또한 고객이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급 지원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지속적으로 최신 기능으로 최적화된 프레임워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통신 분야를 예를 들면, 고객은 AI를 도입해 5G 오픈 RAN에서 엣지 데이터 센터, 개인 네트워크, MEC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지속적으로 개선된 AI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최적의 성능, 최대 시스템 유틸리티 및 뛰어난 ROI로 새로운 기회와 과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에이디링크 줄리안 예(Julian Ye)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MECS-7210에 대한 준비된-NCG 검증은 업계 전반의 고객들이 엣지에 있는 AI 지원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속화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MECS-7210은 또한 통신, 스마트 시티, 소매, 제조, 자율주행차, 가상현실 및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에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출시 시간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이디링크는 AI로 사람, 사물, 장소를 연결하여 산업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킨다는 기치를 내걸고 제조, 통신, 헬스케어, 방산, 에너지, 인포테인먼트, 교통 등의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