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자일링스와 협업해 첨단 TSN 기술 개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2.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 고성능·적응형 FPGA와 Moxa TSN 브리지 솔루션 결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 선도주자인 Moxa가 자일링스(Xilinx)와 협력해, 산업 자동화 및 대량 맞춤 생산을 위한 완벽한 통합 산업용 네트워크를 실현하는 TSN(Time-Sensitive Networking, 시간 민감형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레벨의 TSN 시스템의 네트워크 유연성과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oxa와 자일링스가 협력해 TSN(시간 민감형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MOXA]

산업 자동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현하는 TSN은 표준 이더넷에 지연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대규모, 통합 산업용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정확한 시점에 적재적소에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oxa와 자일링스는 협업을 통한 예비 성공의 결과로 서비스 품질이 보장되고, 최소한의 지연시간내에 통신을 보장하는 통합 이더넷 인프라를 시연해 보일 계획이다.

TSN은 반도체 및 자동차 생산, 기계, 식품 및 음료, 화학, 전력발전 등 다양한 산업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각 TSN 애플리케이션은 고유의 특정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TSN 표준과 애플리케이션별 TSN 시스템 간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각 산업분야 리더인 Moxa와 자일링스는 상호 보완 요소를 통해 이 격차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Moxa 지코 리(Zico Lee) 네트워킹 부문 Deputy General Manager는 “TSN 표준 개발의 선구자 중 하나인 Moxa는 30년 이상의 OT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산업 커넥티비티 기술 및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Moxa의 솔루션(bridge solution)과 단말장치(endpoints)간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는 TSN 기술로 산업 자동화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TSN 에코시스템 개발 가속화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자일링스와 긴밀히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널리 사용되는 다른 업계 표준과 마찬가지로, TSN 표준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전용 칩셋에 기반한 대부분의 TSN은 미래의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돼 있다. 자일링스의 FPGA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이러한 표준에 유연성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자일링스의 고성능, 적응형 FPGA와 Moxa의 TSN 브리지 솔루션의 결합은 향후 애플리케이션 확장에 따른 고객의 요구와 진화하는 표준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및 재구성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자일링스의 체탄 호나(Chetan Khona) 산업·비전·헬스케어 및 과학 부문 디렉터는 “Moxa의 TSN-G5000 시리즈 브리지 솔루션 출시는 인더스트리 4.0을 현실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자일링스는 확장 가능한 임베디드 산업용 IoT 플랫폼 분야의 선두주자로, TSN이 통합 공장 네트워크의 확실한 표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Moxa와 자일링스는 먼저 산업용 인터넷(일명 IIoT) 표준을 정의하는 중국정부 산하기관인 정보통신 기술연구원(CAICT: China Academ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에서 TSN 데모를 공동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에서 TSN은 중국 정부의 ‘새로운 인프라’ 건설의 핵심 분야인 산업용 인터넷을 위한 선구적인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CAICT에서 이뤄지는 이번 데모 시연에는 차세대 산업용 인터넷을 선보이기 위해 Moxa와 자일링스를 비롯해 업계 리더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Moxa의 다중 TSN-G5000 시리즈 스위치 기반 브리지 솔루션과 자일링스의 FPGA 기반 애브넷(Avnet) Ultrazed PCIe 캐리어 카드로 구현된 M2M(Machine-to-Machine) 통신을 통해 완벽한 통합 이더넷 인프라를 시연할 예정이다.

Moxa는 이번 공동 데모 시연을 통해 TSN이 네트워크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과 혼잡한 네트워크에서도 긴밀하게 동기화된 데이터 스트림을 적시에 전달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