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업계 최초 단일 트랜스미터 타입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1.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화수소 및 에너지 함량 측정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머슨이 업계 최초로 천연가스의 에너지 함량뿐만 아니라 황 화합물도 측정할 수 있는 단일 분석기 솔루션 ‘Rosemount 700XA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를 출시했다.

에머슨의 Rosemount 700XA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를 사용하면 천연가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50%의 비용 및 최대 40%의 설치 공간이 절감된다. [사진=에머슨]

이는 액화천연가스(LNG) 국제 상거래와 파이프라인 분배, LNG 공정, 혼합형 고순도 천연가스 액체(NGL) 등에 적합한 가스 품질 및 발열량 요건을 충족하는 비용 효율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소형 트랜스미터 타입의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를 사용해 파이프라인, 공정 설비, 유통 시스템 및 작업자를 보호하는 운영 및 안전 표준을 준수한다.

이전 세대의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로 황 화합물을 측정하거나 발열량을 분석하려면 별도의 분석기를 구입해야 했다. 하지만 Rosemount 700XA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는 초소형 불꽃 광도 검출기(FPD)를 장착하므로 초기 장비 비용을 최대 50%, 설치 공간은 최대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Rosemount 700XA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는 현장 장착형 및 트랜스미터 타입으로 구성돼 있어 탭 가까이 장착할 수 있으며, 샘플 라인을 줄이고 반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Class 1, Division 1, 방폭 ATEX/IECEX 안전 등급의 분석기이므로 퍼지를 위한 계측기 공기 요건이나 추가적인 보호 기기가 필요하지 않다. 운영자는 이를 통해 분석기의 안전 프로필을 향상하고, 비용이 드는 인프라 없이 제약된 공간에 맞춰 설치 및 운영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에서 Rosemount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제품 관리를 담당하는 아사드 타히르(Asad Tahir) 이사는 “Rosemount 700XA는 황화수소(H2S)와 기타 메르캅탄을 측정해 천연가스 순도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사양을 충족하고 파이프라인의 부식을 방지하며, 계약상의 규정을 준수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사드 타히르(Asad Tahir) 이사는 “비제어 분산이 발생하면 공급업체 및 프로세스 플랜트에 셧다운과 같은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다”며, “기계 시스템 및 수명이 짧은 센서와 함께 납 아세테이트 테이프에 의존하는 기존의 황화수소 분석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당한 유지보수 비용뿐 아니라 납을 제대로 취급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운영 측면에서 황 측정 및 발열량 분석 작업을 별도로 수행하기 위해 독립형 분석기 2대를 사용하는 것은 낭비”라며, “에머슨은 두 가지를 모두 측정할 수 있는 콤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Rosemount 700XA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는 황화수소 및 에너지 함량 측정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이다. 더불어 2상 가스 유체 흐름에서 정확한 에너지 함량 보고를 위한 탄화수소 이슬점을 계산하며, 황 화합물 총량의 지정 및 정량화를 제공해 레벨을 추적한다. 운영자는 특정 응용 분야에서 최대 4개의 분석기를 1개의 가스 크로마토그래프로 교체할 수 있으므로 분석기의 범위를 간소화하고 전체 비용 및 설치 공간을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