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엔터프라이즈급 복합 재료 폴리젯 3D프린터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2.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J850 Pro’, 컨셉 모델 2배 속도로 인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3D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강력한 복합 재료 엔터프라이즈 폴리젯 3D프린터 제품군의 최신 솔루션을 공개했다. 새로운 J850 Pro 3D프린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풀컬러 기능없이 엔지니어링 요구사항에 맞춤화 된 J8시리즈의 기능을 제공한다.

스트라타시스의 J850 Pro 3D프린터 [사진=스트라타시스]

이 기술을 통해 엔지니어는 투명한 VeroUltra Clear를 포함한 최신 재료를 사용해 컨셉 및 설계 검증, 기능 성능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풀 컬러 인쇄가 필요한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를 위해 J850 Prime 또한 제공한다.

J850 Pro는 7가지 재료를 동시에 분사할 수 있고 빠른 인쇄 및 매우 높은 정확도로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더 빠르고 생산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경질, 연질 및 복합적인 디지털 재료가 포함돼 있어 큰 빌드(490×390×200mm) 용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적 응용을 가능하게 한다.

컨셉 모델은 초고속 모드를 사용해 기존 시스템의 두 배 속도로 인쇄할 수 있으며, 드래프트 그레이(DraftGrey) 소재를 사용해 부품당 비용의 약 절반으로 인쇄할 수 있다. J850 Pro는 풀 컬러 인쇄를 위해 Prime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스트라타시스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은 “폴리젯 3D프린터의 가치는 처리량, 정확성, 신뢰성 및 복합 재료 기능에서 잘 확립돼 있으며 J850 Pro는 이제 엔지니어링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러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J850 Pro가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텍스처의 정확한 시뮬레이션, 제품 라벨링(labeling), 충격 흡수, 핏 및 기능 테스트, 오버몰딩, 리빙힌지, 사출 금형, 임베디드 실링 요소, 파팅 라인 시뮬레이션, 구조 역학 및 무결성, 그리고 조명 및 미세 유체 활용을 위한 투명 재료와 같은 내부 관찰이 필요한 요소가 포함된다. 이러한 니즈는 소비자 제품 및 전자 제품, 자동차, 의료기기, 서비스 사무소 및 교육 시장과 같은 산업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7가지 재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엔지니어에게 광범위한 후처리를 필요로 하는 여러 3D프린팅 또는 기존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정확한 요구에 맞는 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다기능성을 제공한다. 재료에는 경질의 Vero 제품군의 전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 공간, 유연한 재료의 Agilus30 제품군, VeroClear, VeroUltra Clear 및 Digital ABS를 포함한다.

오페르 리보(Ofer Libo) J850 Pro 제품매니저는 “시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은 개발 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엔지니어링 팀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면서, “또한 J850 Pro의 복합 재료 기능과 큰 처리량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질감, 재료 속성 등을 테스트해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