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전사적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Xcelerator 포트폴리오 확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2.16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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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플랫폼 변경 및 구성 관리 기능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 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설계부터 현장 제조까지의 품질 관리를 위한 폐루프(closed-loop) 접근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품군인 Team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Teamcenter Quality는 제품 개발, 품질 계획, 지속적인 개선 프로세스를 동기화해 Teamcenter 협업 플랫폼의 변경 관리 및 구성 관리 기능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새로운 솔루션 제품군인 Team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사진=지멘스]

산업혁신 분석회사 LNS 리서치의 사장 겸 수석 분석가 매튜 리틀필드(Matthew Littlefield)는 “오늘날 제품 복잡성과 민첩한 시장 출시 니즈를 고려해 주요 제조사들은 Teamcenter처럼 품질 관리를 협업, 변경 관리 및 데이터 백본에 포함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 시장에서 기업은 제품을 차별화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제품 및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도 품질을 개선해야 하는 지속적인 과제를 안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세계에 분산돼 있는 팀간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반면 소비자는 품질과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혁신, 더 빠른 배송, 더 저렴한 제품을 시장에 요구하고 있다. Teamcenter 포트폴리오의 이번 확장을 통해 엔지니어는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품질 요구 사항을 설정하고 생산 단계에서 제품이 필수 품질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다.

자동차 및 가전 산업용 전자 기계 부품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세비(Cebi)는 최근 개념 단계부터 현장의 품질 확보 및 고객 서비스에 이르는 개발 프로세스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멘스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세비 이사회 임원인 폴 엘빙어(Paul Elvinger)는 “세비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적으로 제품 정보 관리를 위한 공통 접근 방식을 설정하고 협업을 향상시키는 것은 자사의 디지털 전환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 과정에서 모든 참여자가 제품 혁신과 품질 측면에서 고객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 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의 제조 운영 관리 부문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라파엘로 레프라티(Raffaello Lepratti) 박사는 “Teamcenter Quality는 설계 및 생산 단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스레드를 제공해 품질, 제조 및 엔지니어링 팀 간에 통일된 워크플로를 구축해 협업을 개선하고 조정 필요성을 줄인다”면서, “제품, 프로세스, 품질 데이터에 대해 단일 소스를 생성함으로써, 프로세스의 각 단계가 동기화되고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프로세스 내에서 추적성과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Teamcenter Quality는 최신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Teamcenter Assistant 기능과 함께 AI 기반 사용자 가이드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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