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신산업 관련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2.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술 R&D와 에너지신산업 연계방안 논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국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과 에너지밸리포럼(대표 문재도)은 공동으로 지난 2월 16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에너지신산업 관련 전문가 초청세미나’을 개최했다.

이번 정례포럼에는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협력사 및 에너지 관련 기업과 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에너지밸리포럼이 ‘에너지신산업 관련 전문가 초청세미나’을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세미나에서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이 ‘산업기술 R&D 전략 및 에너지 산업과의 연계방안’을 주제로,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경제·산업 전반 구조적 대전환에 직면해 산업기술 R&D 전략, 정책대응 및 에너지산업 연계 방안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산업기술 R&D 투자전략 △도전·자율·데이터 기반 R&D를 위한 First Mover형 시스템 구축을 위한 R&D 정책 △2050 탄소중립이 글로벌 신패러다임으로 대두됨에 따른 산업기술 R&D와 에너지신산업 연계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지역 내 기업 및 유관기관들에게 최근 산업기술 R&D 관련 이슈를 제공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주동식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산업기술 R&D 전략과 에너지신산업의 연계방안은 지역기업의 사업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며, “우리 원에서도 탄소중립과 연계한 에너지신산업 발굴을 지역기업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주 원장은 “2050 탄소중립이 글로벌 신패러다임으로 대두됨에 따라 국내 산업현장도 탄소중립화에 발 빠른 대응전략이 필요하다”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에너지수요 부분 탄소중립 대응에 총력 지원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