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션텍, PCB 제조에 특화된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 선봬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세대 나노초 레이저 ‘ANISYS SP3965’,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애니모션텍(대표 신동혁)이 PCB 제조 등 초정밀 가공 분야의 고품질, 고정밀도, 무탄화를 한 번에 도모할 솔루션을 선보였다.

최근 애니모션텍은 FPCB 정밀가공 및 그 외 다양한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초정밀 가공에 사용되는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UV Laser Micromachining)’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애니모션텍(대표 신동혁)은 에어로텍(AEROTECH)과 합작회사로서 국내 시장에 에어로텍 제품 공급과 고객지원업무 등을 맡고 있다. 이에 머무르지 않고 인아그룹(인아오리엔탈모터, 인아코포, 인아텍)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독립법인 회사로 성장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쌓는데 경주하고 있다.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 [사진=애니모션텍]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 [사진=애니모션텍]

5G 시대가 열리면서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UV Laser Micromachining)’이 기지국 구축 및 장비 제조 측면 등에서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5G 모바일 칩, 단말기 안테나, 카메라 모듈 등의 핵심 부품이 복잡난해해지면서 업계는 갈수록 소재의 고정밀성을 요구하는 모양새다. 더욱이 시대적 환경이 저탄소화를 부추기고 있다. 

이 가운데 애니모션텍이 PSO 기술을 이용한 △제2세대 나노초 레이저 ‘ANISYS SP3965’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을 해결책으로 제시해 관심이 집중된다.

PSO 기술 적용해 탄화 및 그을음 최소화

PSO(Position Synchronized Output)은 속도 변화에 따른 엔코더(Encoder) 위치를 기반으로, 원하는 거리에서 펄스를 트리거(Trigger)하는 기능이다. 속도 변화와 무관한 위치 기반 레이저 출사 방식이며 가·감속 구간에서도 등 간격으로 펄스 중첩률을 유지하기 때문에 Over burning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PSO 기능을 통한 레이저 펄스는 레이저 방출이 경과 시간 대신 이동 거리에 직접 연결되므로 속도에 관계없이 펄스 간격을 유지한다. 이를 통해 모션은 펄스 중첩 및 그 영역에서 열악한 소결 품질 제공의 염려 없이 동적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예리한 코너에서 속도를 늦출 수 있다.

PSO 기술을 이용하면 나노 초 레이저 장비보다 상대적으로 열 측면의 영향을 덜 받아 정밀 가공에 유리하며 가공 표면이 더 미세하고 깨끗하다. [자료=애니모션텍]
PSO 기술을 이용하면 나노 초 레이저 장비보다 상대적으로 열 측면의 영향을 덜 받아 정밀 가공에 유리하며 가공 표면이 더 미세하고 깨끗해진다. [자료=애니모션텍]

2세대 ‘UV Nano Second Laser Micromachining’ 나와 … 안정도, 정확도 배가

애니모션텍은 가공 품질과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2세대 레이저인 ‘ANISYS 3965’(UV Nano Second Laser Micromachining)를 출시했다. 주요 개선 내용은 △사용자 친화적인 GUI △자체 개발한 도면 파일 변환 시스템 EZCAM를 통한 다양한 파일 포맷(dxf, gbr 등) △Layer 편집(추가, 삭제 등) △경로 최적화 및 가공 경로 시뮬레이션 △FFU를 이용한 대기 순환 시스템 △Suction Cup 모니터링 시스템 등으로 개괄된다.

‘ANISYS 3965’는 △멈추지 않고 연속 가공작업을 할 수 있는 2D on the Fly 기능 개발 △PSO(Position Synchronized Output) 기능 독자 개발(위치 기반 Laser 출사 방식) △LASER FREQUENCY와 LASER OUTPUT POWER 독립적 제어 기술 △LASER SOURCE 독립채택으로 2대의 단동 및 DUAL 동시 가공 기능 등의 측면에서 부각된다.

사진은 왼쪽부터 1세대, 2세대 UV LASER CUT & DRILL SYSTEM [사진=애니모션텍]
사진은 왼쪽부터 1세대, 2세대 UV LASER CUT & DRILL SYSTEM [사진=애니모션텍]

특수한 자재 가공 위한 피코초 레이저 시스템 ‘ANISYS SP3265’ 출시 

아울러, 애니모션텍은 더 높은 가공 품질과 적 탄화 가공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인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를 출시했다. 이는 피코초 범위의 매우 짧은 레이저 펄스를 특징으로 하는 레이저 시스템으로, 열에 민감하거나 아주 얇은 자재, 단단한 자재 등을 절단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제격이다. 

PSO 기술을 이용한 피코초 레이저 ‘ANISYS SP3265’는 나노 초 레이저 장비보다 상대적으로 열 적 영향이 적어 정밀 가공에 유리하며 가공 표면이 더 미세하고 깨끗하다. 폐쇄 루프의 완벽한 2D on the fly 기능을 적용해 탄화와 그을음을 최소화한 피코초 레이저는 15㎛의 미려한 선폭으로 가공 품질과 정밀도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 설치 공간 최소화를 실현했다.  

애니모션텍 관계자는 “자사는 전자 산업 전체의 혁신을 선도하는 장비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PSO 기술을 이용한 레이저 시스템으로 고객이 비용 절감과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가시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모션텍이 자체 개발한 획기적인 드릴링 속도를 구현한 △‘Super Drilling’ △10:1 이상의 고종횡비 드릴링이 가능한 ‘Deep Drilling’ △고성능·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Micro Solder Ball Jetting Machine’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