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PROFIBUS-DP 프로토콜 지원으로 M.2포맷의 cifX 포트폴리오 확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3.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cifX 카드로 필드버스 프로토콜과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까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인 힐셔(Hilscher)가 M.2 2230 포맷의 netX 90 기반 cifX에서 PROFIBUS-DP 슬레이브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힐셔는 지난 2020년 여름 산업용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멀티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초소형 PC카드인 cifX를 출시한 이후 새로운 프로토콜과 카드 포맷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CIFX_M223090AE-DP_F [사진=힐셔]

힐셔의 netX 90 기반 cifX 카드 사용자는 PROFINET-IO, EtherNet/IP, EtherCAT 또는 Open Modbus/TCP와 같이 기존에 사용하는 프로토콜과 새로운 프로토콜을 매우 쉽게 스위칭 할 수 있다. 장치 드라이버와 구성 툴 및 cifX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필요 없이 힐셔의 최신 버전의 구성 툴로 업데이트한 다음, PROFIBUS-DP 커넥터를 물리적으로 연결하고 구성 및 애플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힐셔는 플랫폼 전략을 통해 PROFIBUS-DP와 같은 기존의 필드버스 프로토콜과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을 하나의 cifX 카드를 통해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트워크 커넥터인 AIFX ‘어셈블리 인터페이스’를 cifX 카드와 연결해 원하는 통신 인터페이스로 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필드버스 및 최신 실시간 이더넷 통신 표준과 제품을 쉽게 연결하고,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공장 자동화 분야에 오랫동안 사용되고 있는 PROFIBUS-DP 프로토콜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첨단 이더넷 기반 PROFINET-IO 프로토콜은 640만대의 장치가 새롭게 설치되면서 25%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PI(PROFIBUS & PROFINET International)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에 190만개에 이르는 새로운 PROFIBUS 노드가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힐셔는 cifX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단 하나의 기술 플랫폼을 사용해 두 분야의 모든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는 즉시 사용 가능한 장치 드라이버를 이용해 윈도우, 리눅스, INtime, RTX, QNX 또는 자체 개발용 C-툴킷 등을 통해 쉽고 빠르게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힐셔의 서비스 팀을 통해 cifX 솔루션 커미셔닝과 관련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