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솔레노이드 밸브로 더 컴팩트한 기계 디자인 실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3.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CO 256/356 시리즈, 전력 소비량 40% 줄이고 압력 등급은 30%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머슨이 유체 제어 성능 저하 없이 더욱 컴팩트한 기계 및 장비를 개발하고자 하는 업체의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다양한 2방향 및 3방향 솔레노이드 밸브를 출시했다.

ASCO 256/356 시리즈 솔레노이드 밸브는 전체 설치 공간 및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동시에 압력 등급을 높였다. [사진=에머슨]

새로운 ASCO 256/356시리즈의 최적화된 본체 디자인과 내부 유량경로는 설치 공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량은 낮추고 압력등급을 높여준다. 또 256/356 시리즈는 설치 공간이 적어 장비의 내부 배치를 최적화할 수 있어, 더욱 성능이 뛰어난 유체 제어옵션을 더 작고 날렵한 최종 제품에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커피 머신 및 기타 음료 디스펜서, 가열, 환기, 에어컨, 펌프 및 압축기, 용접 장비, 분석 및 의료 장치를 제조하는 제조업체에 적합하다.

작은 밸브로 높은 압력 등급에 도달할 경우 일반적으로 전력 소비량이 증가하지만, 256/356시리즈는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40%까지 절감한다. 성능은 높이면서 에너지 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재설계된 256/356 시리즈 중 일부 버전의 압력등급은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최대 30% 높아졌다. 고압 와셔 및 수소연료 디스펜서 같은 까다로운 분야에 사용될 수 있다.

DC 전압 버전의 성능은 이제 AC 전압 버전의 성능과 비슷한 수준이 됐다. 따라서 솔레노이드 밸브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AC 전력으로 변환할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전체 시스템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에머슨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 부문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Erik VanLaningham은 “에머슨이 256/356 시리즈를 처음부터 새롭게 제작해 다양한 솔레노이드 밸브를 만들어냈다”면서, “설치 공간 및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동시에 압력 등급을 높이는 유체 제어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256/356 시리즈를 사용하면 폭넓은 본체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소재에는 무연 황동, 스테인리스강, 황동보다 20% 더 가볍고 식음료 분야의 글로벌 보건 및 안전 표준에 부합하는 합성 소재가 포함된다.

아울러 방진기능에 IP67 등급을 획득했으며, 수중 1m까지 방수도 가능하다. 식음료 분야의 NSF 169 및 EC 1934 같은 광범위한 산업 표준에 대한 타사 승인을 받은 제품이므로 업체는 신제품 출시 속도를 단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