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새만금개발청 등 4개 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 건립 나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3.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300명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 전문유지보수 인력 양성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전라북도, 새만금개발청 등 5개 기관이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 건립에 힘을 모았다.

전라북도는 지난 3월 25일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 전북테크노파크와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에 부지 1,653㎡ 규모로 건립되며, 올해 11월에 착공해 ‘23년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다.[사진=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에 부지 1,653㎡ 규모로 건립되며, 올해 11월에 착공해 ‘23년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전라북도]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 건립은 태양광 산업이 점차 확대‧발전함에 따라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내 2.8GW 규모의 태양광발전 유지보수를 담당할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에 속도가 붙게 됐다.

이번 사업은 전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등 5개 기관이 협업으로 추진된다. 사업비 121억 원을 투입해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공간 신축, 유지보수 인력양성 교육, 기술지원 장비 도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전병순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를 새만금 산단에 구축함으로써 대규모 태양광 발전설비의 안정적인 유지보수 인력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수요에 맞춘 전문인력 양성으로 새만금이 신재생에너지 중심지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