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팅, 디지털 서비스 도입으로 엔지니어링 설계단계 소요시간 단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3.2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D/3D CAD 데이터, 데이터 시트, 타입 시트 및 인증서 등 활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하팅(HARTING)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엔지니어링 작업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로 설계단계에서 시간 및 비용을 단축시켰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팅 제품 및 솔루션 관련 데이터를 매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로 하팅 제품 및 솔루션의 데이터 관리가 훨씬 손쉬워졌다. [사진=하팅]

하팅 테크놀로지그룹 안드레아스 베델 디지털 변혁 이사는 “모든 전기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뒤에는 설계 자체보다 관련 문서의 수집, 전환 및 저장 등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카탈로그의 위시리스트 및 디지털 노트

베델 이사는 “많은 고객들이 여전히 오래된 하팅 카탈로그 사용을 고수하고 있는데, 이는 단순히 향수 때문이 아니라, 옛날 방식의 카탈로그가 노트와 북마크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카탈로그에서도 이처럼 실용적인 작업 방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렇게 개발된 하팅 eShop에서는 수록된 자신의 개인 위시리스트에 제품을 추가하는 옵션이 제공돼, 설계에 지속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개별적으로 텍스트 노트를 추가하는 새로운 옵션도 개발됐다. 이들 노트는 myHARTING 고객 포털을 통해 관리되고, 노트 기록된 모든 아티클에 대해 필터링도 가능하다.

데이터 패킷 활용으로 시간 절약

모든 개별 구성요소를 위한 설계 데이터, 데이터 시트 및 타입 시트에는 대개 최대 수백개의 문서가 추가될 수 있다. 이러한 문서들은 대부분 공급업체에서 주어진 단계에 따라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해야 했다. 하지만 하팅의 새로운 데이터 매니저를 사용하면, 최대 50개의 제품 데이터를 하팅 웹사이트에서 데이터 패킷 모음의 형태로 한 번에 내려 받을 수 있다.

직접 다운로드 가능한 50가지 다양한 2D/3D 데이터 포맷

지금까지 하팅은 자사 제품에 대한 설계 데이터를 STEP 및 JT 형식으로 제공해왔다. 하지만 실제로는 훨씬 더 많은 형식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다수의 하팅 고객들은 여전히 데이터를 필요한 포맷으로 변환해야 하는 수고를 감당해야 했다. 하지만 새로운 MultiCAD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면 네이티브 2D 및 3D CAD 데이터를 50개 이상의 다양한 포맷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는 하팅 문서들이 설계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 포맷으로 즉시 처리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MultiCAD 기능은 현재 HARTING 온라인 카탈로그에서 13,000개 이상의 항목에 대해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