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 위해 지역기업과 ‘맞손’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4.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탄소중립과 지역 에너지기업 육성·지원 나서기로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지역기업과 손잡고 울산의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과 에너지효율화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4월 6일 제조업이 집약된 울산의 기업중심 에너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과 에너지효율화 추진을 목적으로 울산 롯데호텔에서 ‘제1차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 김규식 지역전략실장(우측에서 7번째)과 에너지기업 관계자들이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 협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김규식 지역전략실장(우측에서 7번째)과 에너지기업 관계자들이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협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이번 협의회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울산테크노파크 등 공공부문 관계자 및 수소,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등 다양한 분야의 울산지역 에너지 중소·중견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중립 정책현황과 관련 사업 소개, 참여기관 간 협업방안, 정책 건의사항 수렴 등을 논의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규식 지역전략실장은 “제조업이 집약된 산업수도인 울산의 에너지혁신을 위해서는 공단과 울산시, 지역 에너지전문기업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반영해 울산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회를 열어 울산의 탄소중립과 지역 에너지기업 육성·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올해 본사 소재지인 울산의 에너지효율화 및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조성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지역 경제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