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레스하우저, 산업 보안 국제 표준 IEC 62443-4-1 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의 보안 요구사항 충족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산업자동화 계기·솔루션 전문기업 엔드레스하우저가 산업 네트워크 보안 표준인 IEC 62443-4-1 인증을 획득하며, 최고 수준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입증했다.

엔드레스하우저가 산업 네트워크 보안 표준인 IEC 62443-4-1 인증을 획득하며 최고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함을 입증했다. [사진=엔드레스하우저]

엔드레스하우저는 올해 3월, 글로벌 시험 & 인증 기관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주관하는 산업 보안 국제 표준 IEC 62443-4-1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 플랜트 및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에서 사이버 보안 문제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킹을 비롯한 시스템 간의 연결성이 점차 보편화되고 있다. 기업은 생산 시스템을 비롯해 자동화 기술을 외부의 무단 액세스로부터 보호할 의무를 가진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제품 및 서비스의 계획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생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최적화된 요소를 갖추기 위해 여러 안전장치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수명 주기를 비롯한 제품의 개발 프로세스가 가장 높은 수준의 국제적인 보안 수준을 충족함을 입증했다.

엔드레스하우저 그룹 Mirko Brcic 제품 보안 책임자는 “이번 인증획득은 엔드레스하우저가얼마나 보안을 중시하며, 어떤 노력을 기울여왔는지를 잘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고려할 때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계기와 소프트웨어의 보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과제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드레스하우저는 보안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개발을 지속해 지난 2020년에는 국제인터넷표준화 기구인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측에서 엔드레스하우저가 개발한 혁신적인 CPace 프로토콜을 인터넷 표준에서 권장 사용 방법으로 선정한 바 있다. CPace 프로토콜은 계기에 대한 암호화된 액세스를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