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새로운 모듈식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 시리즈 선보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은 변경시간은 물론, 모든 요구사항 충족하는 고급형 모델도 존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짐머그룹(Zimmer Group)이 새로운 모듈식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을 선보였다. 다양한 요구사항에 만족할 만한 여러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보급형 모델은 잠금 해제와 PLUS 연결과 같은 기본 기능에 충실했으며, 추가 기능을 원할 경우 고급형 모델도 선택 가능하다.

짐머그룹의 SPN 시리즈는 짧은 변경 시간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고급형 모델도 존재한다. [사진=짐머그룹]

새로운 SPN 시리즈의 고급형 버전은 생산 자동화에서 특히 수요가 높다. 고급형의 강 스테인리스 스틸은 녹이 슬지 않는 형태로,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영점 클램핑 시스템의 기본 기능과 함께 제공된다. 클램핑 압력을 크게 증가시키는 추가 공압 연결인 표준 PLUS 연결 외에도 통합 위치 확인이 가능한 매우 실용적인 기능이 주목할 만하다.

위치 확인 시에는 연결된 유량계 또는 피토 튜브(Pitot Tube)를 사용해 공작물 또는 클램핑 팔레트가 영점 클램핑 시스템의 표면에 평평하게 놓여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핀 개방 및 접촉면 클리닝과 같은 블로아웃 기능과 마찬가지로 공압 피스톤 위치 감지 기능 역시 고급형에 내장돼 있다.

또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의 고급형 시리즈는 플랜지 표면의 스폿 페이스를 통한 연결과 시스템 베이스의 호스 시스템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유연한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안전성 역시 중요한 역할로 기본적으로 장착돼 있는 블로아웃 기능 외에도 자동 밀폐 마개가 옵션으로 이물질 유입에 대한 최적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높은 반복 정확도가 보장하는 최고의 힘

영점 클램핑 시스템 SPN의 보급형과 고급형 모두 높은 반복 정확도가 최대의 힘을 흡수하게 한다. 이는 포지티브 잠금에 사용하는 정교한 클램핑 원리를 통해 이루어진다. 볼이 점으로 접촉하는 기존 시스템과 달리 클램핑 윤곽에 맞게 조정된 클램핑 세그먼트는 클램핑 시스템과 핀 사이의 표면 접촉을 설정하고 이는 시스템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추가 구성

한편, 제품의 범위가 클램핑 플레이트가 사전 내장된 영점 클램핑 시스템으로 확장됐다. 보급형 SPN 시리즈가 표준으로 만약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감지 기능이 필요한 경우 고급형 SPN 시리즈를 선택할 수 있다. 클램핑 플레이트가 2개부터 6개까지 부착돼 있는 영점 클램핑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는 실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핀 입구와 클램핑 핀을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자동 밀폐 기능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램핑 핀은 영점 클램핑 시스템을 사용해 공작물에 직접 통합돼 정밀도와 반복도가 높아지고 경제적으로 공작물을 클램핑할 수 있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하나의 공작물 클램핑 설정으로 완전한 5면 가공을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클램핑 핀은 다양한 3차원 축이 원하는 정밀한 클램핑을 선보인다.

센터링 핀이 공작물을 기준점으로 잡고 X, Y, Z 방향으로 정밀도를 제공합니다. 스워드 핀은 X 또는 Y, Z 방향으로 정밀도를 제공하지만 클램핑 핀은 Z 방향으로만 클램핑 가능하다.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최적의 보호를 위해 핀 입구를 막아 놓는 별도의 잠금 핀이 배송 구성에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