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대유씨엔에이와 ERP 사업 협력키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4.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벤더로의 성장 발판 마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대유씨엔에이(대표 양현섭)와 4월 13일 ERP 사업에 대한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의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서의 지속적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또 대유씨엔에이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K-System에 대한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의 역할을 자체 수행하게 된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대유씨엔에이(대표 양현섭)와 4월 13일 ERP 사업에 대한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대유씨엔에이(대표 양현섭)와 4월 13일 ERP 사업에 대한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 K-System을 개발했으며, 국내 중견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한다. 또 대유씨엔에이는 삼정KPMG 출신의 전문인력들이 설립한 회사로 연결회계시스템과 FTA원산지관리시스템의 구축 및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서로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ERP 솔루션 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유씨엔에이의 양현섭 대표는 “국내 ERP 사업의 선도 기업인 영림원소프트랩과 사업을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의 중견∙대기업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한 경험과 양사간 협력 강화로 서로 ‘윈윈(Win-Win)’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컨설팅 전문 기업인 대유씨엔에이와의 제휴를 통해 ERP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ERP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28년간 다양한 산업영역의 구축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ERP 'K-System Ace'의 개발을 완료했다. 'K-System Ace'는 산업에 특화된 모델 적용으로 단기간에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경영분석 모델이 융합되어 있어 ERP 데이터만으로 경영성과 분석에서 리스크까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