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ICT로 고객의 신성장동력 지원!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새로운 변신!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5.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요구 충족하는 솔루션 제공해 고객 이익 최대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성장 시그널이 명확하게 나오는 반도체, 2차전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첨단제조기업들은 하이엔드급 모션컨트롤 솔루션으로 새판을 짜는데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종을 막론하고 공정프로세스를 효율화 해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작심한 국내 제조기업도 모션컨트롤로 혁신의 시동을 걸고 있는 양상이다. 이런 상황에서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국내 제조기업이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현장이 원하는 기능을 담은 가장 적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제조기업들은 △이송시간 단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요구 △제한된 공간에서 생산속도를 높이고자 하는 요구 △제품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하는 요구 등 공정은 최소화하며, 수율과 품질을 높이는 최적의 메커니즘을 발굴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모션컨트롤 솔루션은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이고 나아가, 제조현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고안돼야 한다. 협소한 공간에서 물과 기름이 튀고, 가루가 날리는 공간적 악조건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모션 기능은 기본적으로 구현돼야 한다. 또한, 규모를 막론하고 대부분 기업들이 전문인력에 부담을 느낀다는 현실을 감안해 난해한 기술이 생소하게 와 닿지 않도록 제어적인 측면에서 단순하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가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업계의 중요한 척도로 떠오른 AR, AI 등 스마트기술의 접목 등으로 앞으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생산관리까지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제조기업의 현실을 정확히 바라보고 인사이트를 조화시키고 있는 모션컨트롤 솔루션 기업에 관심이 집중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하은용 상무는 “자사의 경영방침은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이익을 최대화하는데 있다”며, “이는 모션컨트롤 솔루션 선택의 가장 기본이자 절대 조건과 동떨어져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모든 목표를 고객을 향해 정조준하며 고객 니즈 충족하고 접근성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국내 제조현장에 부합하는 모션컨트롤을 제공하며 업체들이 스마트팩토리 궤도를 타도록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