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주택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 추진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5.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소재 주택 20가구에 태양광 설치비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경북 울릉군이 울릉군 소재 주택 소유자들에게 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한다. 울릉군은 지난 5월 4일 ‘2021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공고했다.

울릉군은 단독(공용)주택 20가구에게 선착순으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3kW) 설비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사진=utoimage]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시책에 따라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울릉군에 소재하는 단독(공용)주택 소유자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3kW) 설비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주택의 에너지 공급을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총 설치비용 630만원 중 382만원(국비265만원, 지방비117만원)을 지원하고, 주택 소유자들의 자부담액은 약 148만원 정도이다.

신청기간은 5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0가구에게 설치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릉군 일자리경제교통과 친환경에너지팀에 문의, 또는 울릉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주민 대부분이 전기요금 절감으로 인해 설치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