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링크유-카페24, 글로벌 이커머스 통합 물류 서비스 분야 협력키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5.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소형 이커머스 셀러/리셀러 기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밸류링크유(대표, 남영수)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와 상호 물류서비스 협약을 체결하면서, 앞으로 카페24 파트너사들에 차별화된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밸류링크유의 ICF 솔루션은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디지털 기반으로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누리며 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 [사진=utoimage]
밸류링크유의 ICF 솔루션은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외 파트너사들이 디지털 기반으로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도모하며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 [사진=utoimage]

지난 4월 9일 협약식에서 박권 카페24 이사는 “최근 이커머스 셀러들은 수출입, 운송, 통관 등 복잡하고 어려운 글로벌 물류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밸류링크유의 ICF 서비스는 국내 셀러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 초 오픈한 밸류링크유의 ICF(Integrated Cross-border Transportation & Fulfillment 서비스, 국제 운송 및 풀필먼트 통합 물류 서비스) 솔루션은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디지털 기반으로 한 데 모인 플랫폼에서 국제 운송 - 통관 - 내륙운송 - 풀필먼트 - 관부과세 신고/환급 등의 업무를 통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들이 물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다. 

ICF 서비스 전용 시스템인 ‘이지온’은 이커머스 고객들이 유통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싱글 윈도우를 제공하고 모든 물류 서비스를 일괄 대행함으로써 인력과 물류비 최적화를 실현한다.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통해 통합 서비스 오더 관리, 통합 비교견적, 글로벌 재고 관리, 통합 정산, 정보 가시성 제공 등 그간 사각지대로 방치되던 부분까지 관리영역으로 끌어 올 수 있다.

밸류링크유 관계자는 “기존 물류사들이 제공하지 않던 국제 물류와 풀필먼트를 연계한 올인원 이커머스 전용 물류 서비스를 통해 향후 국내 중소형 이커머스 셀러/리셀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문턱을 넘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