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SecurityBridge’ 방화벽으로 산업자동화 네트워크 포괄적 보호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네트워크 가입자간 데이터 통신도 감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필츠의 SecurityBridge 방화벽은 필츠 범위 밖에 있는 다른 네트워크 가입자간 데이터 통신도 감시한다. 기존의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에 훨씬 더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인증 및 권한 관리 덕분에 SecurityBridge는 잠재적 데이터의 임의 조작으로부터 효율적으로 보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필츠의 개방형 방화벽은 플랜트 가용성을 향상 시킨다.

필츠의 SecurityBridge [사진=필츠코리아]<br>
필츠의 SecurityBridge [사진=필츠코리아]

필츠코리아는 “SecurityBridge 사용자는 이미 필츠의 소형 컨트롤러 PNOZmulti 및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에 대해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안전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제는 방화벽이 다른 공급업체의 컨트롤러와 같은 네트워크 가입자도 감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

SecurityBridge 방화벽은 PC와 컨트롤러 간의 데이터 트래픽을 점검하고 제어 프로젝트에 대한 무단 변경이 발생하면 보고한다. 이를 통해 자동화 네트워크를 네트워크 기반의 공격 및 무단 접근으로부터 막는다.

통합 VPN 서버 및 역할 기반 사용자 관리와 결합돼 있으므로 적절한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 SecurityBridge로 보호되는 가입자에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클라이언트 PC와 SecurityBridge간 데이터 전송은 도청 및 임의 조작으로부터 보호된다.

기존의 광범위한 진단 기능에 ‘패킷 레코딩’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안전한 컨트롤러 네트워크와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지는 가입자 간의 데이터 통신을 기록할 수 있다.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리 규정된 커뮤니케이션 관계로 레코딩을 제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진단 과정에서 소중한 시간이 절약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